그룹명2/유익한교훈

이명욱 2020. 11. 15. 12:27

1115.2020[0924]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 하나니

(고린도 후서11:14)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 하는 것이 또한 큰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15)

내가 다시 말하노니 누구든지 나를 어리석은 자로 여기지 말라 만일 그러 하더라도 나로 조금 자랑하게 어리석은 자로 받으라.(:16)

 

기록되었으되 주께서 가라사대 내가 살았노니 모든 무릎이 내게 꿇을 것이요 모든 혀가 하나님께 자백(自白)하리라 하였느니라.(로마서14:11)

또 모든 열방들아 주를 찬양(讚揚)하며 모든 백성들아 저를 찬송하라 하였으며(로마서15:11)[또 이사야가 가로되 이새의 뿌리 곧 열방을 다스리기 위하여 일어나시는 이가 있으리니 열방이 그에게 소망을 두리라 하였느니라.:12]

내 친척 헤로디온에게 문안 하라 나깃수의 권속 중 주 안에 있는 자 들에게 문안 하라(로마서16:11)

 

이러므로 그 부모가 말하기를 저가 장성 하였으니 저에게 물어 보시오 하였더라.(요한복음9:23)

이에 저희가 소경 되었던 사람을 두 번째 불러 이르되 너는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라 우리는 저 사람이 죄인(罪人)인 줄 아노라.(:24)

대답하되 그가 죄인인지 내가 알지 못하나 한 가지 아는 것은 내가 소경으로 있다가 지금 보는 그것이니 이다.(:25)

 

크게 훤화(喧譁)가 일어날 새 바리새 인편에서 몇 서기관이 일어나 다투어 가로되 우리가 이 사람을 보매 악한 것이 없도다. 혹 영이나 혹 천사가 저더러 말하였으면 어찌 하겠느뇨 하여(사도행전23:9)[큰 분쟁이 생기니 천부장이 바울이 저희에게 찢겨질까 하여 군사를 명하여 내려가 군사들 가운데서 빼앗아 가지고 영문으로 들어가라 하니라.:10][그 날 밤에 주께서 바울 곁에 서서 이르시되 담대 하라 네가 예루살렘에서 나의 일을 증거 한 것 같이 로마에서도 증거 하여야 하리라 하시니라.:11]

유대 인들도 이에 참가(參加)하여 이 말이 옳다 주장 하니라.(사도행전24:9)[저희의 기다리는바 하나님께 향한 소망을 나도 가졌으니 곧 의인과 악인의 부활이 있으리라 함이라.:15][이것을 인하여 나도 하나님과 사람을 대하여 항상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를 힘쓰노라.:16]

베스도가 유대인의 마음을 얻고자 하여 바울더러 묻되 네가 예루살렘에 올라가서 이 사건에 대하여 내 앞에서 심문을 받으려느냐.(사도행전25:9)[바울이 가로되 내가 가이사 의 재판자리 앞에 섰으니 마땅히 거기서 심문을 받을 것이라 당신도 장 아시는 바에 내가 유대 인들에게 불의(不義)를 행한 일이 없나이다.:10]

 

 

1115.2020[0924]

 

2Co 11:14 And no wonder, for Satan himself masquerades as an angel of light.

2Co 11:15 It is not surprising, then, if his servants masquerade as servants of righteousness. Their end will be what their actions deserve.

2Co 11:16 I repeat: Let no one take me for a fool. But if you do, then receive me just as you would a fool, so that I may do a little boasting.

 

Ro 14:11 It is written: "'As surely as I live,' says the Lord, 'every knee will bow before me; every tongue will confess to God.'"

Ro 15:11 And again, "Praise the Lord, all you Gentiles, and sing praises to him, all you peoples." [And again, Isaiah says, "The Root of Jesse will spring up, one who will arise to rule over the nations; t he Gentiles will hope in him.":12]

Ro 16:11 Greet Herodion, my relative. Greet those in the household of Narcissus who are in the Lord.

 

Jn 9:23 That was why his parents said, "He is of age; ask him."

Jn 9:24 A second time they summoned the man who had been blind. "Give glory to God," they said. "We know this man is a sinner."

Jn 9:25 He replied, "Whether he is a sinner or not, I don't know. One thing I do know. I was blind but now I see! "

 

Act 23:9 There was a great uproar, and some of the teachers of the law who were Pharisees stood up and argued vigorously . "We find nothing wrong with this man," they said. "What if a spirit or an angel has spoken to him? " [The dispute became so violent that the commander was afraid Paul would be torn to pieces by them. He ordered t he troops to go down and take him away from them by force and bring him into the barracks.:10][The following night the Lord stood near Paul and said, "Take courage! As you have testified about me in Jerusalem, so you must also testify in Rome.":11]

Act 24:9 The Jews joined in the accusation, asserting that these things were true. [and I have the same hope in God as these men, that there will be a resurrection of both the righteous and the wicked. :15][So I strive always to keep my conscience clear before God and man.:16]

Act 25:9 Festus, wishing to do the Jews a favor, said to Paul, "Are you willing to go up to Jerusalem and stand tri al before me there on these charges?" [ Paul answered: "I am now standing before Caesar's court, where I ought to be tried. I have not done any wrong to the Jews, as you yourself know very well. ;10]

 

======================

論語 先進 第 十一 : 十五

子貢門師與商也 : 자공이 사(子張)와 상(子夏)

孰賢 : 누가 더 똑 똑 한지 여쭈어 보았는데[: 누구 숙 who]

子曰 : 선생님께서 마씀 하시기를

師也過 : 사는 지나치고

商也不及 : 상은 모자란다.

: 말씀 하셨다.

然則師愈與 : 그러면 사(자장) 가 더 났다는 말씀입니까?[: 더욱 유]

子曰 : 선생님께서 말씀 하시기를

過猶不及 : 지나친 것은 모자라는 거나 마찬 가지다.

 

지혜는 명철한자의 앞에 있거늘 미련한자는 눈을 땅 끝에 두느니라.

(잠언17:24)

 

하나님이 솔로몬에게 지혜와 총명(聰明)을 심히 많이 주시고 또 넓은 마음을 주시되 바다가의 모래 같이 하시니(열왕기 상4:29)[솔로몬의 지혜(智慧)가 동양 모든 사람의 지혜와 애 굽의 모든 지혜보다 뛰어 난지라:30][저는 모든 사람보다 지혜 로 와서 예스라 사람 에단과 마홀의 아들 헤만과 갈골과 다르다 보다 나으므로 그 이름이 사방 모든 나라에 들렸더라:31]

 

의인의입은 지혜를 말하고 그 혀는 공의를 이르며 (시편37:30)[그 마음에는 하나님의 법이 있으니 그 걸음에 실족함이 없으리로다.:31]

 

명철한 사람의 입의 말은 깊은 물과 같고 지혜의 샘은 솟쳐 흐르는 내와 같으니라. (잠언18:4)

 

여호와를 경외함이 곧 지혜의 근본이라 그 계명을 지키는 자는 좋은 지각(知覺)이 있나니 여호와를 칭송함이 영원히 있으리로다.(시편111:10)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희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열왕기 상3:12)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 지어다 여호와를 경외 하여 악을 떠날 지어다.(잠언3:7)

 

지혜는 얻은 자에게는 생명나무라 지혜를 가진 자는 복되도다.(잠언3:18)

 

정직한 자의 성실은 자기를 인도 하거니와 사특한 자의 패역은 자기를 망케 하느니라.(잠언11:3)

 

진리를 사고서 팔지 말며 지혜와 훈계와 명철도 그리 할 지니라.(잠언23:23)

 

지나치게 의인이 되지 말며 지나치게 지혜자도 되지 말라 어찌 하여 스스로

패망케 하겠느냐.(전도서17:16)

 

이제 너희의 유여(裕餘)한 것으로 저희 부족한 것을 보충하여 평균케 하려 함이라.(고린도 후서8:14)[기록한 것같이 많이 거둔 자도 남지 아니하였고 적게 거둔 자도 모자라지 아니하였느니라.: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