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천재들의 모임

왜곡된 역사를 바로 잡고 잃어버린 우리 땅을 찾기 위한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29 2020년 02월

29

카테고리 없음 윤여동설 - 진짜 묘향산(妙香山)을 찾은 듯하다

윤여동설 - 진짜 묘향산(妙香山)을 찾은 듯하다 신증동국여지승람 평안도 영변대도호부(寧邊大都護府) 산천 조를 보면, “묘향산(妙香山)은 영변대도호부의 동쪽 130리에 있다. 일명 태백산(太伯山)이라고도 하는데, 옛 기록에는 그 산에 360개의 암자가 있다”고 하였다(在府東一百三十里一名太伯山古記其山有三百六十菴) 이색의 기문에, “향산(香山)은 압록강 남쪽 기슭, 평양부의 북쪽에 있어 요양과 경계하고 있으니 산의 크기가 비할 바가 없으며, 장백산에서 갈라진 것이다. 그곳에 향나무가 많아 겨울에도 푸르며, 선불(仙佛)의 옛 자취가 남아 있다”고 하였다. 고려 고종 3년에 금산(金山)의 군사가 이 산에 들어와 보현사(普賢寺)를 불태웠는데 관군이 추격하여 2천4백여명의 목을 베었고, 적장 지노(只奴)는 화살에 맞..

22 2020년 02월

22

카테고리 없음 윤여동설 - 고구려 국내성(國內城), 질산(質山), 좌원(坐原) 그리고 현토군(玄菟郡), 요동군(遼東郡)의 위치

윤여동설 - 고구려 국내성(國內城), 질산(質山), 좌원(坐原) 그리고 현토군(玄菟郡), 요동군(遼東郡)의 위치 삼국사기 고구려본기 2대 유리왕 조를 보면, “22년(A.D.3) 겨울10월 왕이 국내로 도읍을 옮기고 위나암성을 쌓았다. 12월 왕이 질산북쪽(質山陰)에서 사냥하면서 닷새 동안이나 돌아오지 않았다.........”라고 기록되어 있고, 6대 태조대왕 조를 보면, “55년(A.D.107) 가을9월 왕이 질산남쪽(質陽)에서 사냥을 하였는데, 자주색 노루를 잡았다”라고 기록되어 있으며, 8대 신대왕(新大王) 조를 보면, “4년(A.D.168) 한(後漢)나라 현토군 태수 경림(耿臨)이 침입하여 우리 군사 수백 명을 죽였다.......... 8년(A.D.172) 겨울11월 한(後漢)나라가 대병으로서 우..

18 2020년 02월

18

카테고리 없음 시사 - 배타고 유람 갔던 사람들을 대통령 전용기로 모셔오는 대한민국

시사 - 배타고 유람 갔던 사람들을 대통령 전용기로 모셔오는 대한민국 [대통령전용기 공군3호기] [호화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대통령 전용기를 보내 배타고 유람 갔던 사람들을 모셔 온단다. 참 말이 안 나온다. 어떻게 이러한 발상을 할 수 있을까? 아무리 정치가 쇼라고는 하지만 너무 심하다고 생각된다. 대통령 전용기를 보내 모셔 와야 할 경우라면,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던가, 대한민국을 위하여 큰 공을 세운 사람을 대통령 전용기를 보내 모셔온다면야 누가 뭐라 하겠는가? 차라리 온 세계 사람들에게 대한민국의 위상을 한껏 올려놓은 봉준호 영화감독을 대통령 전용기를 보내 모셔 왔다면 혹시 그럴 수도 있겠다고 수긍할 수 있으나, 호화유람선 타고 뱃놀이 갔다가 코로나19 때문에 배에 갇혀버린 사람..

16 2020년 02월

16

카테고리 없음 윤여동설 - 한반도 충남 공주(公州)의 지세가 배(舟) 모양일까?

윤여동설 - 한반도 충남 공주(公州)의 지세가 배(舟) 모양일까? [배 모양 지형인 진짜 웅진(하북성 진황도 노룡현)] [한반도 충남 공주시가지의 지형] 신증동국여지승람 충청도(忠淸道) 공주목(公州牧) 조를 보면, 〔건치연혁〕 본래 백제(百濟)의 웅천(熊川)으로 문주왕(文周王)이 북한산성(北漢山城)에서 이곳으로 옮겨 도읍하였다가 성왕(聖王)에 이르러 남부여(南扶餘)로 옮겼다. 당(唐) 나라 고종(高宗)이 소정방(蘇定方)을 보내어 신라(新羅) 김유신(金庾信)과 백제를 공격하여 멸하고는, 웅진도독부(熊津都督府)를 두어 군병을 주둔시켰는데, 당 나라 군사가 철수하자 신라가 그 땅을 모두 점유하였다. 신문왕(神文王)이 웅천주(熊川州)로 고쳐 도독(都督)을 두었고, 경덕왕(景德王)이 웅주(熊州)로 고쳤다. 고려(..

08 2020년 02월

08

카테고리 없음 윤여동설 - 백제의 웅천(熊川)과 웅진(熊津)의 지명 유래와 곰의 형상

윤여동설 - 백제의 웅천(熊川)과 웅진(熊津)의 지명 유래와 곰의 형상 [옛 웅진성으로 비정되는 진황도 노룡고성 서문] [하북성 진황도 노룡현 부근의 지형 확대 : 한 마리의 곰 형상으로 보이시나요?] 백제의 웅천(熊川)은 지금의 하북성 청룡하(靑龍河), 웅진(熊津)은 진황도 노룡(盧龍) 백제 온조왕이 나라를 세우고 비류백제의 땅을 통합한 후 마한과 경계를 정할 때의 초기 강역이 삼국사기 백제본기에 기록되어 전한다. 삼국사기 백제본기 온조왕 13년(B.C.6)조를 보면, “8월 마한에 사신을 보내어 도읍을 옮긴다는 것을 알리고, 나라의 영역을 획정하니, 북으로는 패하(浿河 : 패수)에 이르렀고(北至浿河), 남쪽으로는 웅천(熊川)으로 한정했으며(南限熊川), 서쪽으로는 대해(大海)로 막혔고(西窮大海), 동쪽..

01 2020년 02월

01

카테고리 없음 윤여동설 - 개마국(蓋馬國)의 위치와 지명 유래

윤여동설 - 개마국(蓋馬國)의 위치와 지명 유래 삼국사기 고구려본기 대무신왕 9년(A.D.26) 조를 보면, “겨울10월 왕이 친히 개마국(蓋馬國)을 쳐서 그 나라 왕을 죽이고, 백성들을 위무하는 한편 군사들에게 인명과 재물을 침해하지 못하게 하고 오직 그 지역을 군현으로 만들었다. 12월 구다국(句茶國) 왕이 개마(개마국)가 멸망하였다는 말을 듣고 화가 자기에게도 미칠까 두려워 나라를 바치고 항복하여 왔다. 이로 말미암아 고구려가 개척한 지역이 점점 넓어졌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 규원사화 단군왕검 조를 보면, “이때 단군의 교화가 두루 미치게 되어 북쪽으로는 대황(大荒)에 이르고, 서쪽으로는 알유(猰貐)를 거느리고, 남쪽으로는 해대(海岱)에 이르고, 동쪽으로는 창해(蒼海? 대해의 오기일 것이다)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