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끊임없는 사고, 창조적 사상

22 2020년 05월

22

아로정보기술 버스 색깔과 번호는 어떻게 결정될까?

버스 색깔과 번호는 어떻게 결정될까? 서울시에는 수많은 버스들이 각자의 노선에 따라 운행됩니다. 그만큼 버스의 색깔과 새겨진 번호도 다양하죠. 그런데 이 버스들의 색깔과 번호에는 각자의 규칙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버스의 색깔과 번호가 가지고 있는 의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버스 색깔과 번호는 각각 버스의 종류와 출발/도착 지역을 의미합니다. 서울시 버스의 색깔은 빨강, 파랑, 초록, 노란색으로 구분되며 빨강은 광역버스, 파랑은 간선버스, 초록은 지선버스&마을버스, 노랑은 순환버스를 의미합니다. 버스 번호는 대부분 출발지, 도착지, 일련번호로 구성되며 출, 도착지는 서울시를 9개 권역으로 나눠 고유번호를 설정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권역별 고유번호를 미리 알고 있다면 대략..

14 2020년 05월

14

아로정보기술 김태우 유튜브 도전! 버스타고 노래하는 '고스타 버스타'

김태우 유튜브 도전! 버스타고 노래하는 '고스타 버스타' 가수 김태우의 신개념 유튜브 모빌리티 콘텐츠, ‘고스타 버스타(GoStar BuStar)'가 런칭된다고 합니다. ‘고스타 버스타’는 김태우가 영상, 라디오, 레코딩, 토크, 요리, 먹방 등 멀티 콘텐츠를 수행할 수 있는 45인승 멀티버스 스튜디오를 이용해 게스트들과 함께 떠나는 모바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입니다. 국민 그룹 god의 멤버이자 소울풀한 가창력으로 인정받는 김태우가 ‘거대 버스 주인장’이 되어 게스트들과 시청자들에게 힐링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고스타 버스타’는 고정된 일반적인 스튜디오가 아닌 버스를 배경으로 진행되며 게스트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떠나는 것은 물론 만나고 싶었던 사람이나 맛집을 직접 찾아가는 ‘리얼 예능’의 모습을 그대로..

12 2020년 05월

12

아로정보기술 '무엇이든 물어보살', 24살 버스기사의 고민 "사람들이 무시해요"

'무엇이든 물어보살', 24살 버스기사의 고민 "사람들이 무시해요" 지난 11일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에서 24살 나이의 버스기사가 등장해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의뢰인은 “어린 나이에 버스기사 일을 하다보니 어리다고 승객뿐 아니라 회사 선배들이 무시한다”며 “술 먹고 욕하시는 승객, 버스정류장에 주정차하고 시비거는 분들도 많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19살 생일날 대형, 트레일러, 레커 면허를 땄고 운전 면허증이 10개 정도 있다”며 “나중에 경비행기 자격증도 따고 싶다”고 말해 이수근과 서장훈을 감탄하게 했습니다. 그러면서 의뢰인은 “특수차 자격증이 버스기사보다 3~4배의 수입이 있지만 특수차를 사려면 3억~4억 정도 드는데 일거리가 없으면 빚더미에 앉는다”며 “주변에서도 대학 안 가고 뭐..

08 2020년 05월

08

아로정보기술 지하철 앉아가기,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지하철 앉아가기,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 지하철을 이용하다 보면 다들 한번쯤 "다음 역에서 내릴 사람이 누구인지 미리 알 수 있다면 좋을 텐데"라는 생각을 해보셨을 거에요. 특히 저는 출퇴근 시간에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지하철을 탔지만 빈자리가 없을 때 하루가 더욱 길어지는 느낌을 받는 것 같아요 그래서 평소 지하철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지하철 앉아서 가는 TIP'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당장이라도 일어날 것 같은 사람을 찾아라!] 지하철을 타셨을 때 가방을 팔이나 손에 걸치는 등 일어나서 바로 들고 갈 수 있도록 짐을 정리하는 사람을 먼저 살펴보세요. 또한 곧 내리는 사람은 자거나 스마트폰에 집중하지 않고 내릴 준비를 하니 주의깊게 주변 사람들을 살펴보세요. (가끔 ..

07 2020년 05월

07

아로정보기술 115년만에 멈춘 뉴욕 심야 지하철 Why?

115년만에 멈춘 뉴욕 심야 지하철 Why? 뉴욕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현지시각으로 6일부터 심야 지하철 가동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115년 만에 처음있는 일로 일각에선 이번 심야 지하철 가동 중단을 노숙자들을 객차에서 몰아내기 위한 시도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뉴욕 일간지인 ‘데일리뉴스’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뉴욕시의 지하철이 노숙자들의 피난처가 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일간지가 올린 사진에는 지하철 객차 곳곳에서 노숙자들이 좌석에 누워 자는 모습이 담겨있었고 일부는 이불을 덮으며 아예 지하철 바닥에 누워있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브루클린에 거주하는 한 시민은 일간지에서 “지하철이 더럽고 노숙자로 가득 차 있다. 그래도 일을 나가야 하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

29 2020년 04월

29

아로정보기술 타일러, 버스비 마련하기 위해 '비정상회담' 시작

타일러, 버스비 마련하기 위해 '비정상회담' 시작 28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 ‘대한미국인’ 타일러 라쉬의 10년 차 한국 생활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타일러는 자신이 방송을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밝혔습니다. 그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방송일을 하게 된 이유를 묻자 “제가 장학생이었는데 오랜 유학 생활로 장학금이 끊기게 됐다.”라며 “당시 돈이 없어서 버스도 못 타고, 월세 내기도 힘들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때 외국인 유학생을 구한다는 곳이 있어 이력서를 보냈는데 전화가 와서 첫 방송에 출연하게 됐고, 그게 '비정상회담'이다”라고 답했습니다. 그러면서 타일러는 “방송일을 하면서 삶의 구조가 달라졌다. 방송을 하면서 대학원이나 그 어떤 학교보다 더 많은 걸 배울 수 있었다..

27 2020년 04월

27

아로정보기술 독일 지하철에서 한국인 인종차별

독일 지하철에서 한국인 인종차별 독일 현지시각으로 26일 베를린 지하철에서 한국 유학생 부부가 인종차별과 성희롱, 폭행 등을 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유학생 부부에 따르면 이들은 마스크를 착용한 채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가는 중 같은 칸의 독일 시민으로 보이는 한 성인남녀 무리로부터 "코로나, 해피 코로나 데이, 코로나 파티"라는 발언을 여러 차례 들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한 남성은 부인 김모 씨에게 "섹시하다", "결혼은 했느냐"라며 인종차별과 성희롱적 행동을 하였고 유학생 부부는 경찰신고와 함께 증거를 남기기 위해 영상을 촬영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자 독일인으로 추정되는 무리는 도망가기 시작했고 유학생 부부가 쫓아가던 중 몸싸움이 발생해 부인 김모 씨의 팔에 멍이 드는 피해를 입었습니다. 신고..

24 2020년 04월

24

아로정보기술 청소년도 후불교통카드로 대중교통 탄다!

청소년도 후불교통카드로 대중교통 탄다! 27일부터 중·고등학생도 후불 교통결제 기능이 들어간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후불교통카드는 그동안 발급 대상이 만 18세 이상으로 한정했었지만, 시행령 개정을 통해 만 12세 이상으로 낮춰 청소년도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후불교통카드를 발급받으면 카드에 입력된 생년월일 정보에 따라 어린이·청소년 요금이 차등 적용되며 성년이 되면 자동으로 성인 요금이 적용되기 때문에 카드를 다시 발급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용 한도는 월 5만원으로 별도 신청을 통해 결제일 이전에 이미 사용한 5만원을 출금 계좌에서 정산한 뒤 추가로 5만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대금이 연체되더라도 연체이자 외 불이익은 없지만 대금을 갚을 때까지 카드 이용이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