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세상을 바꾼다

끊임없는 사고, 창조적 사상

26 2020년 03월

26

아로정보기술 전 세계 지하철, 버스 엽기행각 (feat. 코로나19)

전 세계 지하철, 버스 엽기행각 (feat. 코로나19)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이탈리아, 미국, 스페인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에 세계 곳곳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대한 사람들의 불안감이 커지면서 "생필품(휴지) 사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와 정반대로 지하철, 버스 등에서 엽기적인 행각이 SNS에 올라와 사람들의 질타를 받고 있는 사례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지하철, 버스에서의 엽기적인 행각을 한 사람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콩 지하철 침 테러남] 홍콩 지하철에서 한 40대 남성이 지하철 좌석 옆 손잡이에 다가가 손가락에 침을 묻힌 뒤 이를 찍어 바르는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해당 영상은 삽시간에 퍼뜨려져 전 세계인들..

23 2020년 03월

23

아로정보기술 내 옆에 연예인? 지하철 애용하는 박보검

내 옆에 연예인? 지하철 애용하는 박보검 배우 박보검이 평소 지하철을 타고 다닌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22일 홍석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태원에 온 박보검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 글 내용중에는 "박보검이 지나가는 말로 형가게가서 밥먹을게요 라고했는데 진짜 지하철타고 친구랑 밥먹으러왔다"라며 "지하철탔어?"라는 질문에 "네 자주타요. 편하고 좋아요"라고 박보검이 답을 했다고 글을 남겼습니다. 또한 캡모자에 후드티를 입은 박보검과 블랙 니트를 착용한 홍석천이 환한 미소를 짓고 있는 사진도 공개됐습니다. 사진을 접한 팬들은 "진짜 잘생겨도 너무 잘생겼다", "지하철타고 다닌다니 대박이다", "의리까지 멋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과거에도 종종 지하철을 이..

19 2020년 03월

19

아로정보기술 여운이 남는 지하철 광고들

여운이 남는 지하철 광고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가운데 하나인 지하철에는 무수히 많은 광고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의 인식속에서 "지하철"이라는 익숙한 장소를 모티브로한 TV 광고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하고 독특한 광고들을 우리는 하루에도 몇번씩 마주치지만 정작 기억에 남는 것들은 많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사람들의 기억속에 오래도록 남을만한 여운을 주는 지하철 광고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사라지는 소녀상] 지난해 12월 서울 지하철 4호선 명동역과 3호선 충무로역에 ‘사라지는 소녀상’ 광고판이 등장했습니다. 시민들이 광고판을 보는 각도에 따라 소녀상이 점차 사라지며 빈 의자만 덩그러니 남고 ‘기억하지 않으면 진실은 사라집니다’..

16 2020년 03월

16

아로정보기술 웹예능 '구라철' 입소문 화제, 지하철 타고 궁금증 해결

웹예능 '구라철' 입소문 화제, 지하철 타고 궁금증 해결 KBS 웹예능 ‘구라철’이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구라철’은 유튜브 KBS Entertain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새로운 웹 예능으로 김구라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물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김구라 특유의 돌직구로 어떤 것이라도 거침없는 질문을 합니다. TV 방송이었다면 편집됐을 만한 내용도 유튜브의 특성상 자유분방하게 드러낼 수 있다는 장점과, 잠시도 타인의 귀를 쉬지 않게 만드는 김구라의 입담이 콜라보를 이뤄 기대 이상의 볼거리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지난달 14일 공개된 ‘KBS 대놓고 까기’를 다뤘던 첫 에피소드는 16일 기준 36만회를 넘었으며, 3월 6일 업로드된 영상에서는 아들 동..

12 2020년 03월

12

아로정보기술 이탈리아 '대중교통 중단' 거론

이탈리아 '대중교통 중단' 거론 확진자 10,000명이 넘은 이탈리아는 전국에 이동중단 조치를 내렸지만, 확진자 증가세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외출을 막으려고 대중교통 중단 방안도 거론되고 있습니다. 독일 총리는 인구의 60~70%가 감염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대도시 밀라노가 포함된 롬바르디아주에선 신규 확진자가 1,500명에 육박했습니다. 롬바르디아주는 병원, 약국, 슈퍼를 제외한 모든 시설을 닫게 해달라고 중앙정부에 요청했습니다. 또 롬바르디아 주지사는 외출을 막기 위해 대중교통을 중단하자고 제안했습니다. 3월 11일 18:00(현지시각) 기준 이탈리아 보건당국은 확진자 12,462명, 사망자 하루 새 196명 늘어 827명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하원의원을 비롯해 연립정부에 참여하는 민주당 대표, ..

09 2020년 03월

09

아로정보기술 '미스터트롯' 영탁 지하철 광고, 폭발적 인기

'미스터트롯' 영탁 지하철 광고, 폭발적 인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의 출연자인 영탁의 지하철 광고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바로 지하철 광고판에 붙여진 팬들의 포스트잇 응원 때문입니다.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에 설치되어 있는 영탁의 지하철 광고에 ‘미스터트롯’ 우승을 기원하는 노란색 포스트잇 응원 메시지가 지나가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 잡고 있습니다. 아이돌에게서나 볼 수 있는 응원 퍼포먼스가 트로트 가수에게도 이어지면서, 폭 넓은 팬층을 인증하는 모습으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영탁의 지하철 광고는 건대입구역과 홍대입구역, 합정역 등 3곳에 설치되어 있으며 영탁의 팬들은 자발적으로 응원 포스트잇을 붙이며 팬파워를 과시하는 듯 보입니다. 특히나 TV조선 유튜..

06 2020년 03월

06

아로정보기술 한국 첫방문 르완다 3인방, "이게 지하철?" (르완다 대중교통 소개)

한국 첫방문 르완다 3인방, "이게 지하철?" (르완다 대중교통 소개) 5일에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서 르완다 3인방이 생애 처음 지하철을 타러 나섰습니다. 르완다 친구들은 목적지로 이동하기 위해 지하철을 타기로 했고 넓고 화려한 강남역 지하 내부를 보자 이들은 “아니야 여기 집이야 이게 어떻게 지하철이야”라고 말하며 대혼란에 빠졌습니다. 강남역 지하상가에 있는 가게들을 보며 이 곳이 집이라고 생각한 것입니다. 또한 승차권 발급기에서 소리가 나오자 눈이 휘둥그레지는 모습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실제로 르완다에서는 지하철이라는 교통수단이 없기 때문에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것은 당연한듯 보입니다. 그렇다면 르완다의 교통수단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르완다(수도 키갈..

02 2020년 03월

02

아로정보기술 '코리아 포비아' 확산, 한국에 문 닫는 나라들

'코리아 포비아' 확산, 한국에 문 닫는 나라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우리나라에 빗장을 걸어 잠그는 나라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이른바 ‘코리아 포비아’가 전세계로 번지면서 점점 고립되는 양상입니다. 3월 2일 14:00 외교부 홈페이지에 게시된 "코로나19 확산 관련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조치 현황"을 보면 한국발 입국자 입국금지 조치 국가 및 지역 36개, 입국절차 강화 국가 및 지역 45개에 이릅니다. 미국의 경우 한국 전체에 대한 여행 경보를 3단계 ‘여행 재고’로 유지했지만, 미국행 여행객에 대한 의료검사 강화를 요구하면서 출국 전 심사가 까다로워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은 이탈리아 일부 지역 경보도 4단계로 올렸고, 최근 2주 이내에 이란을 방문한 사람의 미국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