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我空 2013. 4. 13. 05:00

 

喜喜

쟈스민의 로고 "희희"

기쁠희가 두개로 겹쳐 있으니

손님이 즐겨우면 쟈스민 종업원도 즐거워져

서로가 기쁨이 되게 한다는 의미를 가졌다고 합니다

손님을 기쁘게 하겠다는 의지가 있는 중식당....

쟈스민에서 직장 동료들과 모처럼의 만찬을 즐깁니다

2013. 4. 8

월요일 술을 먹으면 일주일 내내 먹게 된다는

속설이 있습니다

술을 즐겨 먹는 분들이 하시는 말씀....

회식하면 그동안

주로 삼겹살을 먹거나

해물찜등을 찾거나

회등이 있었답니다

오늘은

중화요리로 색다른 만찬을 하기로 합니다.

 

 

 

춘천시 퇴계동 춘천 KBS사옥 근처 먹거리 골목에 위치한

쟈스민은 춘천에서는 꽤 유명한 중화요리 집으로

사전 예약을 하지 않으면 방이 없을 정도 입니다

물론 홀은 있지만

만찬을 즐기기에는 분위기가 별로죠

 

 

자스민 정식은 20,000원부터 70,000원으로 룸을 예약 하면서 함께 주문을 합니다

우리 일행은 오늘의 쟈스민 추천 요리를 주문  합니다

1인 20,000원

게살누룽지 슾, 양장피, 표고버섯 새우관자, 북경 탕수육, 고추잡채+꽃빵

그리고 식사로 기스면, 짭뽕, 짜장면중 1종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이만하면 진수성찬 아닌가요

지금부터

중화요리 맛을 볼까요

 

 

 

중국집의 기본

단무지와 양파 그리고 춘장

플러스 오이 장아찌 입니다.

쟈스민에 오면 요리보다 오이 장아찌가 더 맛있게 먹는 "찬" 입니다.

 

 

자 그럼 요리를 먹어 볼까요

제일 먼저 게살 누룽지 슾 입니다

속부터 따스하게 달래주고...

횟집에 가면 죽이 먼저 나오는것과 같다고 해야 하나요

누룽지의 구수함과 게살의 씹히는 맛이 일품 입니다

 

 

누룽지 슾

누룽지의 딱딱한 느낌보다는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누룽지 슾을 다 먹을즈음

두번째 요리 양장피가 나옵니다

돼지고기와 오징어, 새우, 죽순등으로 요리를 합니다

파프리카와 버섯등 야채와 어우러진 약간 매콤한 맛으로

일단 소주 한잔부터 하고 맛을 봅니다.

 

 

앞 접시에 먹을 만큼만 덜어서

 소주 한잔과 함께 파프리카의 아삭하게 씹히는 맛과

오징어등 해물이 돼지고기와 어울린 정통의 맛 이네요

 

 

골고루 한젓가락 들어서 입으로 입으로....

간만에 제대로된 양장피 맛을 보네요

 

 

세번째

표고버섯 새우관자 요리 입니다.

 

 

표고버섯 안에 새우와 관자가 쏙 들어간 표고버섯 새우관자

표고버섯등과 함께 만든 소스와 함께 먹는 이 맛은

입안에서 부드럽게 씹히는 맛 입니다

 

 

속살이 부드러운 표고버섯 새우관자

1인당 2개씩 주네요

더 먹고 싶었는데 조금 아쉽네요

 

 

네번째 요리는

중국집 어느곳에 가더라도 다 있는 메뉴

탕수육 입니다

 

 

돼지고기를 튀겨 소스를 넣어 먹는 탕수육

방금 튀겨 아삭하게 씹히는 소리가 들릴정도 입니다.

소스는 그리 달지 않고 적당하여 제 입맛엔 아주 좋았습니다

대부분 중식당은 설탕을 많이 넣어 무척 달아 거부감을 느꼈는데

덜 달아 좋았습니다.

 

 

소스에 들어간 양배추와 함께 먹습니다

양배추도 싱싱하여 좋았습니다.

 

 

마지막 요리는

 고추 잡채와 꽃빵 입니다.

 

 

처음 중국집에서

이 요리를 먹었을때 꽃빵 따로

고추잡채 따로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꽃빵 진짜 맛이 없어 기분을 잡치게 한다고 생각 했었지요

무식하게...

꽃빵을 먹을 만큼 분리하여 고추잡채를

쌈 싸듯 하여 먹습니다

이 집 꽃빵은 잘 분리가 되지 않아 불편 했네요

딱 흠 이네요

이렇게 5명이 소주 8병을 마셨습니다

음주 휴식년를 1년째 하고 있는 아공을 제외하면

1인당 2병 이네요

안주가 좋아서 인지 취기가 없습니다

 

 

그래서

술은 1.3. 5. 7. 9

홀수라며 1병 추가 합니다

안주는 식사겸 기스면과 짭뽕을 주문 합니다

 

 

점심에 주문하면 아가 짭봉 정도 나옵니다

아주 적당한 양 이네요

남기지 않아 좋습니다

 

 

후식도 나옵니다

귤과 과자?

뭐라고 알려 줬는데 기억이 나질 않네요

치매....ㅋㅋ

 

 

입구에 요런 안내판이 있습니다

참고 하시고....

 

 

카운터에 전광판으로 걸려 있는 강원도 지정

으뜸음식점

 

 

홀은 1층에 위치하고

에약 룸은 2층에 있습니다

단체 예약이나 절친끼리 담소 나누기 좋은집

춘천 정통중화요리 전문점 쟈스민 입니다

 

 

소다를 사용하지 않고 함초 백연등을 이용한다는 믿음직한 문구

맘에 딱 들어 가끔 이용하는 집 입니다

 

 

쟈스민

033 - 241 -5453

강원도 춘천시 퇴계동 667번지

홈페이지 : http://zasmine.co.kr/

 

 

 

 

 

 

아공님~
오늘부터는 포근해 질거라지만
내일은 또 비와 바람이 있을거라니
얄굿은 4월의 봄이 섭섭하기만 합니다.
오늘 즐겁고 행복한 멋진휴일 되시기 바랍니다.♡♡
모늘 봄 나들이 하기 좋은날 입니다.
즐거운날 되십시요
1인당 2만원이면 조금 금액대가 있는편인데 여러가지 음식을 많이 먹어볼 수 있어 좋군요
맛있는음식과 좋은 사람들과 함께한 자리라서 취하지도 않으셨나 봅니다
잘 보고 갑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맣은 종류의 음식을 먹을수 있어 좋은곳 입니다
착한 가격은 아니지만...정갈하니 맛있어 보이는군요.

잘 보고갑니다.
이 정도 양을 먹으려면 부담해야할 가격대 인듯 합니다.
좋은 작품에 (즐)감하고 갑니다 (짱)
상(하이) 임시정부수립 94주년(~)모처럼 포근하고 화창합니다 (꺄오)
주말 건강관리 잘 하시고 좋은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_^ (파이팅)
나들이 하기 좋은 주말 (즐)겁게 보내십시오
즐거운 주말 아침입니다
아침 날씨가 쌀쌀 합니다
아마도 봄이 겨울이 그리운 가 봅니다
봄은 어디로 간 건지 봄날이 꼭 겨울 같아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 하시고 감기 조심하세요
주말인 오늘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꽃놀이 다녀오시구요
그리고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좋은 작품 잘 보고 하늘이 다녀 갑니다
감사합니다"""♡♡♡
나들이 하기 좋은날 입니다
저는 누룽지 슾이 너무나 먹고 싶습니다..ㅎㅎ
ㅎㅎ..
누룽지 슾 입안에서 살살 입니다
온 산야에 도시 공원에 아름다운 꽃 속에...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나들이 하기 좋은날 입니다
(즐)거운날 되세요
대박 웰빙 중식당이네여.
하나하나 다 맛보고 싶습니당.^^
춘천에서는 오래된 중식당 입니다
자스민정식~~
참 좋네요~~
행복한 주말되세요~^^
즐거운날 되세요
만찬이로군요.
즐거운 시간 되셨을 듯 합니다.
오늘 나들이 하기 좋은날 즐겁게 보내십시오
좋으네요 ~~~~
노병은 중식도 참 좋아 하지요.
고량주 한잔과 함께 맛있게 먹고 싶네요 ㅎㅎㅎㅎ
고량주는 못하고 소주로....
즐거운 주말 되십시오
맛있겠다~~꽃빵에 돌돌 말아 저두 한입~~ㅋㅋㅋㅋ
꽃빵에 먹는 맛 소주를 부릅니다
전 새우관자가 완전 땡기는군요!!!!!!!!!
새우관자 그냥 살살 높습니다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분위기도 괜찮고...
맛도 있어 보이고...좋은데요.
건강하세요~!
코스요리 이정도는 부담해야....
고운님 안녕하세요.
오늘도 소중한 만남과 고운 인연을 만들어 가며
항상 미소짖는 비타민 같은 향기로움이시길

바랍니다.말고 고운 미소로 아름다운 주말 행복
하사가를 바랍니다. -불변의흙-
즐겁고 행복한 휴일 보내십시오
청요리를 제대로 즐겨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없어요.
가격도 개안으며 한번 가보고 싶은데요.
고등어 정식 그맛이아직도 입안에 가득 합니다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세요.
즐거운 휴일 보내세요
함초는 제주도에서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강원도에서도 사용하는군요.
일부러 강원도까지 가서라도 먹고 싶어 집니다.
확 조미료를 쓰지 않아서 인지 질리지 않는 맛 이였습니다
2만원 가격대가 비싼건 아니네요 음식 좋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