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명산] 최초공개! 타이항산 한왕(韓王)트레일 20억 년 대협곡의 웅혼함에 매혹되다 도화곡, 환산선 탐승에 이어 ‘대암봉 병풍’ 일주 산악투어 양걸석(梁杰錫·50) 대장은 고향이 타이항산(太行山)인 사람 같다. 그렇지 않고서야 그렇게 타이항산 알리기에 열심일 수 없다. 물론 본업이 여행업이지..
[초점] 발열내의, 겨울 산행의 신무기인가? 과장 광고인가? 아웃도어를 비롯한 의류 업계에 발열내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경우, 2008년 아웃도어 발열내의 매출액이 7억 원가량이었으나 2009년에는 36% 증가한 9억여 원이었다. 올해는 13억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발..
[주말산행코스/충청도의 산] 월이산 551m 소박하나 숨막히게 아름다운 숲, 금강의 은은한 달이 뜨는 산 산행날짜를 기다리며 아침저녁 일기예보를 확인하던 중 급히 연통을 돌린다. 그동안 쾌청하던 날씨가 하필 우리가 예정한 날 심술을 부리겠다니 도리가 없다. 부랴부랴 일정을 앞당겨 옥천으로 향..
[우리는 산친구] 산노래 쿼트로 정규현·이영수·유문환·이승구씨 “산노래에 산꾼 마음이 있어요” 이들 네 사람은 山노래에 삶을 실었다. 무거운 삶도, 찌든 삶도, 우울한 삶도 산노래만 부르면 깨끗이 사라졌다. 누군가 우쿨렐레를 팅팅 튕기면 모두 귀를 쫑긋 세웠고, 누군가 반주에 맞춰 선창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