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자연
지상의 아름다움을 통하지 않고서는 천상으로 향하는 층계에 오르지 못하리~~

마네의 그림 이야기 (7)

마네의 '올랭피아'가 왜 비난을 받았을까?

Olympia-1865 / Manet 서양미술의 사조(思潮)를 바꾸어 놓는 계기는 한 혁신적인 예술 세게를 갖고 있는 화가의 작품에 의하여 발생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평면 자체를 보아야지 평면을 통해 보면 안된다.

한 비평가가 마네의 위에 있는 [에밀 줄라의 초상]을 보면서 말했습니다."저 바지 좀 봐, 세상에 저런 옷감이 어디있나? 바지 같지 않잖아! 그러자 마네의 옹

마네는 현실의 덧없음을 거울을 이용하여 표현했습니다.

(1)당시의 파리는 급속도로 도시화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1851년 구테타를 일으킨 나폴레옹 3세는 절대권력을 장악한 후 프랑스를 유럽의 선두주자로

마네의 작품과 그가 미술사에 남긴 족적

Boating-1874 마네(Edouard Manet 1832~1883)는 법관의 아들로 파리에서 태어나 유복한 가정에서 남부럽지 않게 잘 살았습니다. 처음에는 화가가 되는 것

마네의 수작(秀作)들을 소개합니다. [1]

뛸르리의 음악회 뛸르리 궁전의 정원에서 개최한 호젓한 야외음악회에서 마네 친구들이 정겹게 모여서 환담하있는 장면을 그린 것입니다. 이 작품은 그 이전

마네의 "올랭피아'는 왜 비난의 대상이 되었을까?

이 '올랭피아'라는 작품은 마네(Edouard Manet 1832~1883)가 1865년의 아카데미살롱에 출품하여 입선한 작품입니다. 이 그림의 모델은 1860년대 마네의

마네의 '풀밭 위의 점심'이라는 작품에 대하여 [1]

풀밭 위의 점심 마네(Edouard Manet)가 1863년의 살롱에 출품하였다가 낙선한 작품으로 같은 해에 낙선전에 출품하였으나 비난과 조소의 표적이 된 유명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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