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르릉228☎ 아직도 나만의 사랑을 찾고 있다면 그만두세요. 세상에 그런 사랑은 없으니까요! 하나의 사랑 영원한 사랑을 갈망하며 몸부림치던 사람들이 흘린 눈물로 바다가 되었는지도 모릅니다. 정말로 사랑하는 사람과는 결혼하지 말아야 한다는 말 들어보셨지요? 내가 꽉 붙잡고 ..
☎따르릉227☎ 작물이 잘 안 되었다고 밭을 탓하는 사람은 농부로서 기본이 안 된 사람일 것입니다. 아무리 척박한 땅이라도 훌륭한 농부를 만나면 기름진 옥토가 되어 무엇을 심더라도 많은 수확을 거둘 수 있을 테니까요! 모든 것을 내 탓으로 돌리면 내 안에서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됩..
☎따르릉226☎ 바람 소리 요란하고 그 지난 흔적 또한 어지럽지만 그 바람의 근본은 알기 어렵다. 우리의 마음도 그와 같아서 한바탕 광풍이 몰아치다가도 언제 그랬냐는 듯 고요함에 이른다. 바람에 흔들리는 갈대 같은 인생이라지만 그 심지는 늘 곧추세워 한결같아야 하리라! 사람이 ..
☎따르릉225☎ 내 옷이란 내 몸에 맞는 옷이며 나에게 어울리는 옷이고 나 다운 옷이겠지요? 얻어 입은 옷처럼 잘 맞지 않고 불편하다면 끝내 내 옷이 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즐겨 입는 옷 중에 30년이 넘은 것이 있는데 고가의 명품은 아니지만 나에게 잘 어울리고 특별히 ..
☎따르릉224☎ 세상을 살면서 가장 소중한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가족, 사람, 돈, 건강, 명예, 의리, 사랑, 이해, 화합, 포용... 등 엄청나게 많은 것들을 이야기하지만 그중 딱 하나를 꼬집어 고르라면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과연 무엇인지 오늘은 그 생각만으로 ..
☎따르릉223☎ 쏜살같다는 말이 실감 날 정도로 바쁘게 지나가는 시간이 3월 첫날을 열었습니다. 정신없이 따라가다가 어디까지 갈 것인지 알기에 마음은 더욱 바빠지고 내 손길을 기다리는 밀린 일 생각에 죄책감이 고개를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 앞길을 막아서는 언덕을 뚫고 바..
☎따르릉222☎ 하루하루가 소중한 선물이라는 것은 우리가 모두 잘 알고 있지만 거의 잊고 지냅니다. 아침에 잠에서 깨어 눈을 뜨면 어둠에 잠긴 캄캄한 공간과 마주하지만 오늘 하루 전체가 그렇게 캄캄한 것은 아니지요! 어김없이 밝아오는 하루를 내가 먼저 일어나 맞이하고 준비하며 ..
☎따르릉221☎ 내 안의 나를 이미 찾았지만 미처 모르고 있거나 만족하지 못한 모습이기에 사는 것이 힘들고 괴롭다. 다다를 수 없는 먼 곳에 마음을 빼앗겨 지금 누려야 하는 천국을 팽개치고 있다면 서둘러 현실로 돌아와 다시 되돌릴 수 없는 현재라는 시간을 알뜰히 완전연소시켜야겠..
☎따르릉220☎ 두 손도 모자라 입으로 물고 발로 밟고도 엉덩이로 깔고 앉아 단 한 개라도 빼앗길까 두려움에 떨고 있는 가엾은 모습. 다 부질없습니다. 결국은 모두 내려놓고 빈손으로 떠날 것을! 그렇게 가지려고 몸부림치며 괴로워했던 사랑조차, 속절없이 스러져가는 것을 보면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