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대회전 스키 '로시놀 9x' 무료 드립니다. note : 가장 먼저 연락 주신 인천에 계시는 분께 드리게 되었습니다. 회전반경 22m 길이174cm 로시놀 대회전 카빙 스키입니다. 겉 모양은 괜찮아 보이지만 17년을 지나면서 탄성이 무거워 지는 성능 저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래된 로시놀 9x 리..
14년째 변함없는 내스키 '레이져크로스'의 성능 리뷰 동영상.(副題 : 오래된 스키의 성능) 오래되었지만, 스키의 성능은 여전한 걸 볼 수 있는 동영상 같다. 업다운을 하면 무릎이 통증을 느끼는 제약이 있어, 좌우개념의 스킹을 하게 되는데, 이때 부실한 왼쪽 무릎은 리바운드를 잘 생성..
오래된 로시놀 9x 리뷰. 회전반경 22m 길이174cm 로시놀 대회전 카빙 스키이다. 겉 모양은 괜찮아 보이지만 17년을 지나면서 성능 변화가 얼마나 있는지 타 보았다. 무릎이 불편해 스킹에 기술 제약이 있어, 옛 처럼 웨데른(긴 스키 스키딩 숏턴 방법)이나 과감한 가속을 할 수 없었지만, 롱턴..
아이러브 지산 7번 슬로프. 불안한 내 무릎을 위안하는 새로운 발견 이랄까? ^^ MRI 75만원 어치 : http://blog.daum.net/yearim/16901339 지금 까지, 동행이 있기 전에는 7번 슬로프를 탈 일은 없었는데, 무릎을 조심하면서 워밍업하기 위해 7번 슬로프를 가 보았다. 완만하지만 거침없이 얻어지는 스킹 ..
14년 만에 구입한 알파인 스키 두세트.(副題 : 내맘을 설례게 하는 것들) 왜? 두세트냐고(하나면 됬지) 묻는 아내의 말이, 그런대로 참겠다는 의미라고 해석하면서 이 기록을 남긴다.^^ 아내가 싫어 하는 것들 : http://blog.daum.net/yearim/16901353 각기 스키 특성이 다르다는 말을 하였다. 하나는 회..
스키폴 길이와 래키폴 손잡이의 변화. 오늘 전통스키 때 사용하던 20년은 된, 123cm 짜리 폴을 103cm 로 잘라 맞추었다. 상하 개념의 전통스키에서 스키폴의 길이는 신장 X 0.7~0.75 정도로서 서서 폴을 잡았을 때 팔이 직각을 이루면 맞는 거라고(지금의 워킹 폴 처럼) 생각했던 때가 있다. 지금 ..
리바운드와 콤프레션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전혀 없어 신기해 했던 FOX FLOAT 리어 샥의 성능. 10 여년전 mtb 샥이 라이딩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면서, 샥들을 분해하여 구조에 따른 성능을 관찰했던 적이 있다. 당시, 리바운드와 콤프레션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전혀 없어 신기해 했던 FOX..
FOX FLOAT 리어 샥 정비. 최근 정비의뢰 들어오는 샥들 중에는 10년이 훌쩍 넘는 샥들이 꽤 많다. 정비후 정비 결과를 안내하면서, 앞으로 20년 이상 쓸 수 있을 정도로 정비한 샥의 상태가 좋으니 애착을 당부하는 설명을 한다. 캐논데일 레프티샥과 함께 의로 들어온 이 폭스 플롯 리어샥은 ..
우연한 타이밍? 네이버 사전 '우연하다' : [형용사] 어떤 일이 뜻하지 아니하게 저절로 이루어져 공교롭다. 아내가 타던 스키가 있는데 오래되긴 했어도 스키에 입문하는 누구한테는 한두시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네이버 장터나 박순백 칼럼에 무료로 드린다는 광고..
시즌 4번째 스킹. 오늘은 스킹에서 오는 무릎에 감기는 듯 매끄롭게 가속되는 리듬과 크고 작은 리바운드의 의해 떠 내려 가는 듯한 무중력 느낌은, 내 인생에 강력한 활력인 걸 새삼 생각하는 날이었다. 아마 아픈 무릎이 이정도만 견뎌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을 것 같다. 여지껏 그래 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