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한달동안 가평에 있는 이화원 나비스토리에서 나비사진 전시회가 있었다. 나비 애호가 모임인 까페 "풍게나무 숲" 회원들이 꾸민 조촐한 전시회였다. 누구에게 보여주려고 찍은 사진도 아니고 누구에게 보여줄만큼 멋진 사진도 아니지만 참여하는것도 의미가 있..
동남아나 일본등지에서나 볼 수 있는 왕나비류를 우리나라에서 만날 수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가평 자라섬에 있는 이화원이다. 올라오는 나비 사진들을 보고 있자니 직접 가서 보고 싶다. 대중교통편을 검색하노라니 옛날 생각이 났다. 일년 달력을 받으면 휴일을 체크하고, 가고 싶은 곳..
2018. 12. 9. 이화원 왕나비, 끝검은왕나비, 돌담무늬나비를 유혹하는 팔손이 꽃 꽃나무가 아니라 나비나무 같았다. 아홉시가 조금 넘어 도착하니 돌담무늬나비와 왕나비가 나뭇잎에 붙어 잠을 자고 있다가 온도가 올라가기 시작하자 서서히 날기 시작했다. "조화에도 앉을까?" 하고 묻는 조..
추석 연휴의 마지막날인 26일 가야산 한바퀴 돌았다. 먼 곳에서도 다녀가는데 지척에 두었으면서도 안보고 계절을 보내버리면 아쉬울것 같았다. 차를 타고 가면 지나치기 쉬운 가을풍경을 여유롭게 즐기며 천천히 걸어오르는 산길. 몇팀의 라이더들이 시간차를 두고 오르내리고 큰꿩의..
사방댐 건설 이후 주변 환경이 파괴되어 그 많던 나비가 한동안 보이지 않았었다. 몇년의 시간이 흐르고 파헤져 상처는 완전히 회복되어 주변이 푸르러졌고 맑은 계곡물이 흐르고 꽃이 피었다. 그렇게 환경이 다시 되살아나자 떠났던 나비들도 다시 돌아왔다. 상처는 시간이 지나면 아물..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