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님 뒤로 민주지산, 중앙의 각호산 걸어서 국토순례를 하고 싶다는 석기봉 정상의 시나브로님 석기봉 내림길에...그늘에 묻힌 정자와 두고 온 삼도봉 석기봉의 상고대와 둘리님 2016. 12. 27일 황룡사~ 족새골삼거리~ 발자욱따라 능선 ~ 대피소~ 민주지산~ 석기봉~ 황룡사. 13. 65km. 걸은시..
2016. 12. 17일 구세주와 그 일행들 3명과 함께 유일사매표소~ 유일사쉼터~ 장군봉~ 천제단~ 망경사~ 백단사~ 유일사매표소 약 9km 겨울 눈산행지로 명성높은 태백산을 겨울에 두번이나 찾아갔지만 갈때마다 날씨가 얼마나 포근했던지 정작 눈꽃이나 상고대는 구경도 하지 못했다. 내년 1월에 ..
2016. 10. 22일 토요일 산울림산악회와 함께 지도를 보고 가벼운 마음으로 산행신청을 했다. 남들이 정상까지 가면 나는 삼각봉까지만 가야지. 남들이 삼각봉까지 간다고 하면.... 팔각정에서 돌아오면 될일이다. 아니다. 이건 나 자신을 속이는 일이다. 애당초 팔각정까지 느긋하게 걸은 다..
가끔은 어떤일이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방향으로 흘러갈 때가 있다. 길도 마찬가지다. 봉화산 은봉산은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었다. 보원사지에서 개심사 능선 전망대까지 한바퀴 돌아봐야지 생각하고는 친구와 집을 나섰다. 친구가 말하길, 자기는 길치이니 안내를 잘 해달란다. 뭐 보원..
생각지도 않았던 민둥산이었다. 신불산 공룡능선과 통도사로 무박 산행 계획이었는데 영남지방에 제법 많은 양의 비가 내린다는 일기예보가 들려왔다. 비가 와도 산행은 따라갈 생각이었지만 그래도 산행지를 바꿔주기를 바랬다. 우중에, 그것도 야간산행으로 신불산 공룡능선을 오른..
전체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