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낮은 곳에 젖은 낙엽보다 더 낮은 곳에 그래도라는 섬이 있다. 그래도 살아가는 사람들 그래도 사랑의 불을 꺼트리지 않는..
박연(朴堧 1378~1458) 호는 난계로 고구려 왕산악, 신라 우륵과 함께 우리나라 3대 악성(樂聖)가운데 한 사람으로 고..
친정엄마 뵈러 다녀오면서 담아본 고향소식 공사중이라 어수선한 분위기였지만 완공한다면 멋진 곳이 될것 같다 삼방저수지 ~ 팔음..
마음이 맑아 지는 글 시간의 아침은 오늘을 밝히지만 마음의 아침은 내일을 밝힌다. 열광하는 삶보다 한결같은 삶이 더 아름답다..
충북 영동군 황간면에 위치하고 있는 월류봉 달도 머물다 간다는 곳. 그만큼 산새와 강과 정자가 잘 어울어진 아름다운 곳이다 ..
살아 있는 것은 다 행복하라. 살 때는 삶에 철저해 그 전부를 살아야 하고, 죽을 때는 죽음에 철저해 그 전부가 죽어야 한다..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화양리에 있는 아홉 개의 골짜기. 친정 엄마집과 그리 멀지않은곳에 속리산 법주사가 있다 화양구곡도 멀..
충청북도 괴산군 청천면 화양리에 있는 아홉 개의 골짜기. 2014년 8월 28일에 명승 제110호로 지정되었다. 괴산 화양구..
속리산 법주사 탐방. 세조길 산책은 천년고찰 법주사를 지나 조선 7대 임금인 세조가 병을 치유한 목욕소까지 역사를 따라 걷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