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캡처)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과 이혼 소송을 진행 중인 남편 박모씨가 녹취록을 추가로 내놨다. 채널A ‘사건상황실’은 21일 방송에서 해당 녹취록을 공개했다. 해당 음성 녹취에서 조 전 부사장으로 추정되는 여성은 박씨에게 “거지XX 같이”, ..
◀ 앵커 ▶ 불법 안락사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케어 박소연 대표가 의혹이 폭로되기 전, 구조한 동물의 수를 짜맞추고, 아픈 개만 안락사 시킨 것으로 하자며 내부 관계자와 대책을 논의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MBC가 입수한 박 대표와 케어 관계자 사이의 통화 내용 들어보시죠. 조희..
프랑스 전역에서 8일 벌어진 ‘노란 조끼’ 시위 중에 1천700명 이상 체포된 가운데, 당국자들은 진압 경찰과 충돌한 시위대가 파리에서 1주일 전보다 더 큰 피해를 초래했다고 말했습니다. 파리의 시위대는 자동차에 불을 지르고 건물 유리창을 부수며 바리케이트를 불태웠습니다. 물가 ..
미국 국무부는 중국 고위급 인사들과 리용호 북한 외무상 간 회동이 이뤄진 것과 관련에 중국이 북한 비핵화를 위해 영향력을 발휘해 줄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국은 북한과 다수의 약속 이행을 위한 대화를 진행 중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백성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미국은 비핵화의 ..
프란치스코 교황의 내년도 해외 방문 일정에 북한이 포함돼 있지 않다고 교황청이 확인했습니다. 이미 해외 순방 일정이 꽉 차 있다며, 모두 북한보다 방문이 쉬운 나라들이라고 밝혔습니다. 안소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2019년도에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북은 성사되지 않을 것이라고 교..
북한 정권은 유사시 유엔군의 개입을 막고 궁극적으로 미군 철수를 위한 의도로 유엔군사령부 해체를 주장하고 있다고 한국의 예비역 장성들의 VOA에 말했습니다. 남북 합의 이행에 유엔사의 개입이 걸림돌이란 인상을 부각시켜 군사적 입장을 관철하려는 의도가 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
미-중 무역분쟁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이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오늘(19일) 3분기 중국 국내총생산(GDP)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6.5%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세계 금융위기가 불거진 2009년 1분기 6.4%..
미국과 중국의 무역갈등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중국 방문에 나섭니다. 일본 언론에 따르면 아베 총리는 오는 25일 중국을 방문해 시진핑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일본 총리가 중국을 공식 방문하는 것은 7년 만의 일입니다. 일본 기업인 500여 명과 함께 ..
중국과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이 남중국해에서 처음으로 합동 군사훈련에 나섰습니다. 훈련 시작에 앞서 중국과 아세안은 어제(22일) 중국 남부 광둥성에서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7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훈련에는 중국과 아세안 회원국 군함 8척과 병력 1천200여 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스탄불 주재 사우디아라비아 영사관 안에서 발생한 사우디 언론인 자말 카쇼기 씨 사망 사건에 대한 사우디의 설명을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20일 밤 워싱턴포스트 신문에, 사우디의 설명에 기만과 거짓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