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후스 후 (11)

오페라의 주인공들

오페라 후스 후 2011.06.03 06:29

오페라의 주인공들: 오페라의 제목을 알파벳 순서로 정리하여 주요 배역만을 소개하였다. 알파벳 순서로 정리함에 있어서는 정관사(Le, La, Les, Il, I, The,

베이스(Bass)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5:03

베이스(Bass) 베이스는 가장 낮은 음역의 소리를 내는 남성 성악가이다. 일반적으로 베이스의 음역은 저음에서 중간 C 아래의 F(F2)까지, 고음에서 중간 C

바리톤(Baritone)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5:00

바리톤(Baritone) 바리톤(Baritone: Barytone)은 테너와 베이스의 중간에 있는 가장 보편적인 남성 음성의 형태이다. 바리톤이라는 단어는 그리스어의 바르

테너(Tenor) [3]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56

테너(Tenor) 합창에서는 테너의 음역이 C3(중간 C로부터 한 옥타브 아래)로부터 A4(중간 C의 위에 있는 A)정도까지이지만 오페라에서는 고음의 경우, 이

카운터테너(Countertenor) [2]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55

카운터테너(Countertenor) 카운터테너는 보통 활세토(Falsetto: 가성) 또는 자연두성(Natural head voice)을 이용하여 알토, 메조소프라노, 또는 소프라노 음

콘트랄토(Contralto)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54

콘트랄토(Contralto) 콘트랄토는 테너와 메조소프라노의 중간에 해당하는 음역의 노래를 부르는 여성 성악가를 말한다. 간단히 말해서 가장 낮은 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성악가이다. 일반적으로 콘트랄토

메조소프라노(Mezzo-soprano)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53

메조소프라노(Mezzo-soprano) 메조(Mezzo)라는 접두사는 이탈리아어에서 중간(Middle)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메조소프라노는 소프라노와 콘트랄토

[콜로라투라에 대한 이해]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52

[콜로라투라에 대한 이해] ‘콜로라투라’(Coloratura)라는 말은 이탈리아어의 콜로라레(Colorare) 또는 콜로라지오네(Colorazione)라는 단어에서 나온 것

소프라노(Soprano)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51

소프라노(Soprano) 푸치니의 '토스카'를 맡은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 소프라노의 음역은 합창의 경우, 보통 중간 C로부터 하이 A(A5)정도까지이지만 오페

오페라 성악파트 집중분석

오페라 후스 후 2009.05.05 04:49

[오페라 성악파트 집중분석] 오페라에 출연하는 성악가는 대체로 6개 카테고리로 구분한다. 여성은 소프라노, 메조소프라노, 콘트랄토이며 남성은 테너, 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