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순된 인문학자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의문

종교,과학,기타 (57)

처음 가본 서점의 코너에서 – 책 비싼 학원비 없이도 ..

2019.04.01 23:50 | 1 comment

자사고 엄마의 성장일기(?) 정도로 표현할 수 있는 <자사고 장학생되는 7단계 양육로드맵>을 읽었습니다. 아마 저를 개인적으로 아시는 분들은 “이런 책을 읽어?”라는 생각하실 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없기에 육아, 교육 이런 분야 책을 거의 읽지 않지만 머리말에 등장하는..

예수, 내가 아는 그대가 그대인가요? – 책 젤롯

2019.03.17 23:27

역사적으로 예수를 다룬 책 <젤롯>을 읽었습니다. 논란이 될 작품이고 신앙의 영역에서 이 책을 비난할 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책의 내용이 거짓들이 많을 가능성이 있지만 제가 읽어본 예수라는 인물을 다룬 책 중에는 짜임새가 잘 구성된 작품이었습니다. 저도 어린 시절 교회..

신은 증명할 수 없다 그래서 우리 안에 남겨냈다 - 책..

2019.03.10 23:45

<젤롯>의 저자 레자 아슬란의 신작 <인간화된 신>을 읽었습니다. 제가 가진 몇가지 철학적인 질문들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인간이 언어를 넘어서 생각해낼 수 있을까?”입니다. 이 책을 읽고 저에게 하나의 질문이 더 생겼습니다. “인간이 신을 인간의 생각의 넘어 느..

사전 속 숨겨진 깊은 바다 - 책 매일, 단어를 만들고..

2019.02.17 00:36

사전 편찬자의 이야기를 담은 <매인, 단어를 만들고 있습니다>을 읽었습니다. 찾아보지 않은 책이어서 큰 기대없이 읽기 시작했는데 중간에 깊이 빠지게 된 책입니다. 개인적 아쉬움이 “내가 영어로 이 책을 읽을 수 있다면”라는 아쉬움이 계속 들었습니다. 여러분 ‘사전’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