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순된 인문학자
존재하는 모든 것에 대한 의문

이야기보다 캐릭터가 많지만 - 영화 안시성 리뷰

2018.09.26 08:48

조인성 주연의 영화 <안시성>을 봤습니다. 추석 명절의 개봉 영화로서는 괜찮은 작품인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 한번은 등장해야만 했던 양만춘 이야기를 담아냈고 이 정도면 괜찮은 편입니다. 아쉬운 것은 전략이라는 괜찮은 주제를 생략하고 캐릭터에 너무 치우친 부분은 아쉽습니..

영화 서치에 대한 쓸데 없는 진지함(시뮬라시옹의 서치)..

2018.09.16 22:38

요즘 핫한 영화 <서치>를 봤습니다. 지인들에게 굉장히 추천했고 저 스스로도 굉장히 인상 깊은 작품이었습니다. 좋은 영황인 것에 대한 평이 이미 가득해서 따로 언급하지 않고 간단히 하고 싶은 글을 남기고 싶습니다. 영화라는 장르가 시뮬라시옹의 철학에서 시작된 예술인데 서..

박보영 뺴고 남을게 있을까? - 영화 너의 결혼식 리뷰..

2018.09.15 15:11

영화 <너의 결혼식>을 봤습니다. 근래 한국 멜로 볼게 없었는데 그나마 볼게 생겼다고 해서 가서 봤지만 굉장히 실망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박보영 빼고 볼게 더 있나라는 정도로 정말 영화가 심각했습니다. 대만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를 따라한 느낌이 듭니다 ..

그렇게 가족이 된다 - 영화 어느 가족 GV 리뷰

2018.07.29 23:33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한 <어느 가족>을 봤습니다. 오랜만에 영화를 보고 잠시 생각이 많아서 글쓰는 거를 망설여지네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라는 영화의 후속편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영화가 연결된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에게 가족은 어느 의미이신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