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거침없이 푸르고, 바다는 보란 듯이 파란 곳. 고흥을 둘러보면 ‘자연 그대로의 자연’을 쉽게 그려낼 수 있다. 애써 표현하자면 ‘무한청정지역’이랄까. 티 없이 맑음, 깨끗함, 순수함, 화사함 따위와는 비교할 수 없는 무언가가 고흥을 뒤덮고 있다. 이를 강조하도..
예측불허! 아이의 호기심은 언제 어디로 ‘튈지’ 모른다. 각양각색! 궁금증 많은 아이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고흥 체험 코스가 다 모였다. 아이들이 맘껏 즐길만한 코스가 없어 여행을 꺼려했던 부모들에게 아이와 함께 하면 더욱 알찬 고흥 체험 관광지를 소개한다. 언제 어..
저는 겉이 울퉁불퉁한 노란색을 가졌어요. 저의 첫 인상은 그리 예뻐 보이지 않을 거예요. 맛은 신맛이 강하고, 특유의 향긋한 향이 있어요. 저를 맛본 사람들은 제 특유의 향과 맛을 느끼고는 참 매혹적이라고 해요. 하하하! 저는 비타민C를 가장 많이 가졌다고 자부해요...
녹동항 여행의 출발은 호기심이었다. ‘항구의 24’시는 어떤 풍경일까... 하는. 전남 고흥 도양읍에 위치한 녹동항은 구항과 신항으로 분리돼 있다. 구항과 신항은 걸어서 5분 거리. ‘심플’ 한 녹동 신항은 가까이 금당도와 초도, 멀리 거문도와 백도 그리고 제주도를 ..
"발사 1분전!” 지난 8월25일 오후 5시, 한국 최초의 우주 발사체인 ‘나로호(KSLV-1)’가 발사되는 나로도 우주 센터에는 긴장감이 맴돌았다. “…3, 2, 1, 0! 발사!” 드디어 나로호가 엄청난 굉음과 함께 불꽃을 내뿜으며 하늘로 힘차게 솟구쳐 올랐다. ..
고흥에는 팔영산 팔봉, 고흥만, 소록도 등 10경이라 불리는 열 곳의 아름다운 자연풍경이 있다. 단순히 말하면 아름다운 ‘경치’ ‘풍경’ ‘절경’이 되겠지만, 단어 그대로의 의미인 ‘볕’을 찾아 열 곳의 자연풍경을 감상하는 것은 어떨까. 고흥의 볕은 남열리에서 기지개..
전남은 서해와 남해에 이어진 총연장 6431㎞에 이르는 리아스식 해안에 2000여 개의 크고 작은 섬들이 절경을 이루고 있다. 양의 창자보다도 더욱 꼬불꼬불한 해안선을 따라 오염되지 않은 해수욕장들이 점점이 박혀 있고, 먹을거리와 볼거리 또한 풍부하다. 전남에서도 남..
3개 만호 1천600여 水軍‘철벽방어’ 고흥 흥양현성(興陽縣城) 1445년 축성, ‘500년 古邑’고흥의 탯자리 홍교·우물터·성곽 현존…역사성 간직 ‘유자골’고흥이 오늘날과 같은 영역을 갖추고 하나의 행정구역으로 등장한 것은 조선초의 일이다. 백제시대 이래 몇 개의 ..
고흥 금산 목장성 ‘형극의 땅’소록도를 앞에 둔 고흥 녹동항에서 금산(錦山·거금도)으로 가는 철선(鐵船)에 올랐다. 뱃머리에 부서지는 초겨울의 파돗소리가 귓바퀴를 파고 들었다. 마치 현악기의 선율을 감상이라도 하는 듯한 착각을 일게 했다. 경쾌했다. 간간히 살갛을 핥..
청년 장교 이순신, 광활한 南海를 품다 고흥 발포 만호진성(鉢浦 萬戶鎭城) 36세에 발포만호 부임…1년반 800수군‘호령’ 1490년 축성 400년 풍상 겪으며 구국얼 간직 매년 4월28일 충무공 탄신 기념 다례제 거행 고흥 수덕산(修德山) 남쪽 사면 끝자락, 도화면..
500년 이끼로 뒤덮힌‘백제의 榮華 고흥 남양산성(南陽山城) 백제 조조례현 위치 동일… 治所가능성 커 ‘신증 동국여지승람’등 고문헌에 흔적 생생 16C 전남동부 산성 연구 이해돕는 중요자료 2007년 12월, 한국 최초로 우주센터가 세워질 고흥은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
두번 열리는 바닷길 … 하루 절반은 육지 ② 고흥군 남양면 우도 2010년 06월 14일(월) 00:00 조수간만의 차로 하루 두 차례 뭍으로 가는 길이 열리자, 바닷물이 아직 빠지지 않은 시멘트 길로 경운기가 지나가고 있다. 지난 9일 오전 9시 30분 고흥군 남양..
고흥은 한반도의 최남단으로 육지가 시작되고 해양진출의 길목이며 우주로 올라가는 관문입니다. 이곳은 온화한 날씨에 비옥한 토지와 청정 해역이 있는 아껴둔 땅입니다. 꿈이 영그는 고흥에서 순박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전체보기
고흥지역 각 기관..
고흥지역업체
고흥지역 개인누리..
정부부처
출향향우모임
기타
전체보기▶
다녀간 블로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랙리스트에 함께 등록하기
등록시 다녀간 블로거에 남지 않으며, 일부 블로그 활동이 제한됩니다.
블로그북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