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영동군의 용두공원에 벚꽃이 절정입니다. 용두공원은 영동읍내 도심지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근린공원으로 사시사철 아름다운 꽃을 볼 수 있는 영동군민의 휴식공간입니다. 이런 용두공원에 지금 벚꽃이 만개를 하였습니다. 영동역에서 바라보면 정면으로 길게 뻗은 산이 있는데..
예향의 고장 충북 영동은 난계 박연 선생의 탄생지로 매년 난계국악축제가 열릴 만큼 국악의 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런 영동에 이색 갤러리가 있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예술창고' 란 곳인데요, 일반적으로 갤러리라고 하면 그림 등 미술품을 전시하는 공간을 말하는..
"월류봉과 우암 송시열" 충북 영동군 황간면 원촌리에 있는 월류봉은 한천팔경중의 제1경으로 높이 407미터의 높지 않은 봉우리 입니다. 빼어난 절경에 빠져서 달마저 머물다 간다고 하여 월류봉이라 했답니다. 한 때 우암 송시열 선생이 이곳에 머물며 후학을 가르치기도 했다는 유서 ..
서울 고궁투어로 덕수궁을 다녀왔습니다. 덕수궁은 돌담길로 더 유명한 곳이지요. 덕수궁 돌담길은 연인들이 걸으면 헤어지게 된다는 믿지못할 전설이 서려 있는 곳입니다. 아주 오래전 서울에서 직장 생활을 할 때 업무차 돌담길을 지나가 본 적이 있었을 뿐 관광차 덕수궁을 찾은건 ..
서금리 (서구미 / 서기미) 마을 유래 소백산맥의 명산 민주지산 자락과 백화산 자락의 금강 상류가 발원하여 월유봉 하령천을 지나 박달산을 감돌아 수백 길 베루날망을 지나면 서금을 유수하고 우측은 국토의 대 혈맥인 경부선의 양대 철로 철마가 왕래하는 우리 부락은 신라 박혁거세..
충북 영동에서 열리는 난계국악축제와 대한민국와인축제가 10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영동천 일원에서 열립니다. '대한민국 국악의 성지 640주년을 담다' 란 주제로 열리는 제51회 난계국악축제는 국악의 신명과 흥이 살아있는 오감만족의 감동축제가 될 전망입니다. 또 '영동와인 마음..
떠오르는 웰빙관광 일번지, 충북 영동군 용화면 조동리에 가면 '민주지산 자연휴양림' 이 있습니다. 인간이 편히 쉴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이 해발 700미터라고 합니다. 소백산맥 줄기의 해발 700미터 고지에 위치한 민주지산 자연휴양림은, 각호산(1,176m), 민주지산(1,241.7m) 등 주변의 명산에 ..
"민주지산이 품은 웰빙보물 자연산버섯 여행" 이란 주제로 열린 버섯향 가득한 제5회 상촌 자연산버섯 음식거리 축제가 9월 29일 충북 영동군 상촌면에서 성대히 열려 참석한 영동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습니다. 맑고 깨끗함을 자랑하는 민주지산 자락에 위치한 상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