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가이드 투어로 로맨틱투어를 하는 날이다. 오늘의 일정은 톱카프궁전-오리엔탈특급열차 종착역- 해저터널 마르마라이-아시아지역에서 점심- 미흐리마 술탄사원-보스포러스페리- 돌마바흐체궁전-탁심광장으로 끝이다. 먼저 간 곳은 톱카프 궁전.. 톱카프 궁전은 세계 최강대국으..
아야소피아 성당을 나와 불루모스크로 향한다 이곳은 입장료를 내지 않고도 들어간 수있다 이스탐불에는 어딜가나 모스크가 눈에 띈다. 그 가운데 터키를 대표하는 이슬람 사원은 역시 불루모스크다. 아야 소피아 성당과 마주보고 있는 불루모스크.. 원래 모스크에는 이슬람 교리를 가르..
5월 30일에 인천을 출발하여 이스탐불에 도착하여 이즈르미,파물칼레,에패소스, 카파도키아를 거쳐서 6월5일에 다시 이스탐불로 왔다. 카파도키아에서 야간 버스로 저녁 8시에 출발하여 12시간동안 이동했는데 이스탐불에 예약해 놓은 호텔에 도착하니 아침8시가 넘었다. 이스탐불은 터키..
카파도키아 둘째 날 ~~ 새벽 5시에 벌룬투어를 한다. 벌룬투어는 새벽 일출과 일몰때 하는데 일출이 더 예쁘다고 한다. 벌룬투어를 하려면 날이 도와주어야 하는데 이틀 연속 비가와서 이틀씩이나 벌룬이 뜨질 못했다고 하는데 우리가 투어하는 날은 다행히 날이 좋아 무척 많은 벌룬이 ..
로즈밸리투어 로즈밸리 투어는 3시간쯤 소요되고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일몰시간에 석양에 비친 바위들이 핑크빛으로 물든 모습을 정말 장관이었다. 카파도키아의 상징중 하나인 로즈밸리 투어는 넓은 계곡을 가이드와 함께 걸어다니며 몇군데 바위 교회도 방문하며 다닌다. ..
오늘도 새벽 3시에 일어나 아침 6시 비행기도 카파도키아로간다. 여행이란 역시 피곤의 연속이다 그러나 재미도 있고... 카파도키아란 좋은 말들의 땅이라는 뜻이라한다. 카파도키아는 터키 중부 지역에 위치하고 이 지역은 해발 3,000m가 넘는 화산의 분화로 화산재가 쌓인 곳이다 단단하..
오늘은 에페스 투어하는 날이다. 에페스,, 셀측 남쪽에 고대 로마의 도시 유적있는 곳이다. 유럽과 아시아를 있는 에게해의 중심도시이고 한때 알렉산더 대왕이 이곳에 주인이기도 했으며 그칠줄 모르고 번영하던 에페스의 몰락을 자져온 것은 자연이었다. 당시 강에서 유입되는 토사가 ..
성모 마리아가 여생을 보낸곳이다. 박해를 피해 사도 요한과 에페스로 온 그녀는 산중에 집을 짓고 기도하는 삶을 살았다한다. 성모 마리아가 에페스로 온것은 확실하지만 어디서 세상을 떠났는지에 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1878년 독일 수녀가 꿈속에서 받은 계시를 토대로 성모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