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다녀와서 목사님 말씀을 정리하고 날씨가 좋으면 걷기 운동을 하려고 실시간으로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앱을 켜보니 와웅~~~ 초미세먼지가 파란색입니당 며칠동안 미세먼지 때문에 산책을 못했는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찰칵찰칵 봄을 담아봅니다. 우리 아파트 단지를 세 바퀴..
우리 오천교회 이종목 목사님의 주일 설교를 들으면 모든 말씀이 다 은혜롭게 다가와서 몇 번을 들어도 요약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 목사님의 설교 동영상을 보내드리며 저에게 찔림으로 와서 부딪친 '차별'과 "순종"에 대한 말씀을 적어봅니다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
오천교회 봄철 대심방의 마지막 날인 4월 3일 수요일은 우리 가정으로 심방을 오시는 날!! 아침부터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리는데 먼저 심방을 받는 가정들이 있으니 점심때가 되어서야 도착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보정동 "팔선생"에 예약을 하고 미리 와서 기다리는데요 사장님..
지난주 화욜에 현암고 1-2반 맘들의 모임이 있었는데요 직장 맘들을 위해 저녁 7시에 만났어요. 장소는 단국대 앞 더브라운 카페~ 3년 전 죽전중 맘들과의 행복했던 추억이 떠오르며 기대도 되고 마음도 설레는데요 오늘 반모임을 주선한 반장 맘과 몇 명의 맘들이 시간 전에 도착해서 이..
새벽마다 귀를 기울이며 듣게 되는 극동방송 "새벽을 깨우며" 오프닝에서 "새벽밥"이라는 시를 들으니 가슴이 뭉클하네요 요즘 우리 자녀들은 이른 아침에 밥보다는 간단한 것을 원하지만 예전에 우리는 모두 따뜻한 밥을 먹었는데요 이른 새벽에 일어나 밥을 지어서 오빠들과 보배의 도..
매일 아침 8시에 극동방송을 통해 들려지는 장대진, 박자연의 바이블팟 하나님의 약병 우리가 몸이 아파지면 병원에 가서 처방전과 함께 약을 받아오지요 마찬가지로 우리의 영혼과 마음, 몸이 상했을 때 하나님의 말씀이 실제로 약이 되어서 우리 아픈 부위를 치료하는데요. 하나님의 ..
할렐루야~~ 4월의 첫날입니다 4월에는 우리 예수님이 죽음을 이기시고 다시 사신 부활절이 있습니다. 소망을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며 이종목 목사님의 주일 설교를 들으면서 마음에 남은 말씀을 전해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들의 말을 들으시고 그것을 기억하시..
3월의 마지막 토욜 일기 재이 맘이 재이를 데리고 오는데요 현관 입구부터 "나도 엄마 따라갈 거야~" 라는 재이 목소리가 소리가 들립니당 이제는 컸다고 다 따라간다고 하네요 ㅎㅎ이럴 때 우리 재이를 달래는 방법은 할배와 마트에 가기 산수유가 피어나기 시작한 우리 아파트 화단이 ..
가끔씩 엄마나 아빠가 데리러 간 다음 날 어린이 집에 보배가 나타나면 얼굴에 실망하는 기색이 보이는 우리 재이...ㅠㅠ 역시나 밝지 않은 표정으로 물어봅니당 " 할머니 ~~누구 집에 갈 거야? 재이는 나 집에 가고 싶어" "오늘은 할머니네 집에 가야 해' 라고 말하니 금세 눈에 눈물이 맺..
목요일 아침마다 하가다를 전해주시는 향기교회 이강주 목사님의 기도에 대한 말씀을 짧게 전해드립니다. http://www.podbbang.com/ch/1768703 ♥어린아이들에게 기도를 잘 가르치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기도는 정말 중요하고요 개인적으로는 기도가 전부 다 할 정도로 체험하고 우리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