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여행 마지막 엘로라 석굴군 인도여행 마지막 순례장소로 아우랑가바드 시내에서 행복한 마지막밤을 보내고 짐싸서 챙겨 놓고 엘로라 석굴군으로 이동하였다. 이곳은 불교와 자이나교, 힌두교의 모든석굴군이 조합되어 있는곳으로 향하여~~ 아우랑가바드에서 북서쪽으로 25km 떨어진..
♠ 인도여행 열일곱번째 아잔타석굴군 늦은 시간 인도르로 이동 호텔로 들어와 저녁공양후 휴식 하고 아침에 일어나 다시 아침공양후 7시간의 시간에 걸쳐 불교회화 예술의 보고 아잔타석굴군으로 이동하였다. 엄청난 동굴속 미술작품들이 기록으로 남아 있는 곳이다. 아잔타석굴군은 ..
♠ 인도여행 열여섯번째 산치대탑 특급열차편으로 이동하여 보팔도착 다시 버스로 한시간 이동하여 도착한곳은 산치대탑이다. 인도 중부 마드야 프라데쉬주의 수도 보팔 근처 북부 46km 지점에 자리한 산치에는 현재 3기의 불탑이 남아 있으며, 스님들이 수행하던 승원과 사당의 터는 수..
♣인도여행 열네번째 ♣인도 아그라의 불멸의 승화 타지마할 1983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 유산으로 등록된 인도의 대표적 이슬람 건축이다. 타지마할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원중의 하나로 엄청난 건축비용이 들었지만 이 하얀대리석의 웅장한 사원은 한 여인을 향한 한 남자..
●인도여행 열두번째 상카시아 아쇼카석주, 꿈의계단, 사위성에서 점심식사후 5시간가량을 이동하여 럭나우로 향하였다. 럭나우 호텔에서 하룻밤을 쉬어 다음날 아침공양을 하고 상카시아로 향하였다. 이곳은 가는길이 다른곳보다 조금 더 험하여 먼지와 중간 화장실도 없어 적당한 곳..
*인도여행 열번째 카필라 바스투 네팔 룸비니에서 국경을 넘어 다시 부처님이 출가하기전 29년을 살았던 고향 카필라성으로 이동하였다. 늘상 좋지않은 도로사정때문에 한두시간은 거뜬히 더 걸린다. 카필라성은 고타마 싯타르타가 출가하기전 29년을 살았던 곳으로 보드가야에서 카필..
*인도여행 아홉번째 부처님의 탄생지 네팔 룸비니를 가다. (아래 보이는 건물은 마야대비 사원이 구룡연못에 반영된 모습) 열반지 쿠시나가르에서 인도와 네팔까지의 국경을 넘어 (4시간 가량이라고는 하였지만 도로사정과 국경을 넘는 번거로움으로 실상은 6시간 가량 걸림) 밤 늦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