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중부지방을 "토스카나주"라고 부른다. 루카(Lucca)를 둘러보고 30여분을 달려 작은 소도시 피사(Pasa) 의 사탑에 도착했다. 피사에는 세계 불가의 중 하나인 피사의 사탑(Torre Pendonte di Pisa)이 있어, 전세계 여행 자들이 년중 몰려 드는 곳이다. 붉은 성벽으로 둘러쌓인 미라콜리 광장..
오전까지 피렌체의 남은 몇곳을 둘러보고, 햄버거로 점심을 떼운뒤 루카(Lucca)로 이동한다. 피렌체에서 루카까 지는 자동차로 1시간 거리이다. 나중에야 알았지만 피렌체~루카 구간 고속도로는 최고속도 130km 이다. 그런데 고속도로에 올라서면 정해진 130km로 달리는 차는 거의없다. 2차선..
피렌체 두오모에서 북쪽으로 5분정도 이동하면, 중세 피렌체의 중심인 시뇨리아 광장과 베키오 궁전이 나타난다중세 시대부터 현재까지 피렌체의 중심이다. 1299년 피렌체는 두오모 건설과 함께 왕궁도 함께 건설하게 되었다 그때 건설한 베키오 궁전은 현재 피렌체 시청사와 박물관으로 ..
피렌페 여행은 크게 세곳으로 세분되는데, 두오모 성당과 주변, 시뇨리아 광장 주변, 우피치 미술관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시간이 남는다면 교회 2개 정도 둘러보면 된다는 생각이다. 관광도시 이다 보니 물가는 다소 비싼 편임 특히 "꽃의 성모 마리아 성당(두오모)" 입장권은 반드시 예매..
이탈리아 중북부 불로냐를 둘러보고 2시간 가량 달려 피렌체(플로렌스)에 오후늦게 도착했다. 피렌체는 이탈리아 르네상스 부흥의 시발점 도시로 유명하며, 중세 이탈리아 르네상스를 꽃피운 인물들이 피렌체에서 활동했던 곳이 다. 레오나르드 다빈치, 미켈란젤로, 단테, 불루넬레스키,..
이탈리아 북부 베네치아 여행을 마치고 중부지방의 핵심 여행지 피렌체로 이동하던중 붉은 도시로 알려진 볼로냐 를 잠시 둘러본다. 볼로냐는 지붕이 붉은 기와를 많이 사용했다고 붉은 도시로 알려져 있지만 제법 큰도시 도시로 중세의 골목과 두개의 큰 광장 주변에 남아있는 성당, 궁..
베네치아 여행을 왔으니 대운하 주변도 중요하지만 골목안에도 볼거리들이 많이 있으나 그게 어디에 있는지 모르 니 대표적인 몇곳을 둘러 보기로 한다. 베니스 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일까? 필자는 산 마르코 광장 주변을 둘러 보고 곤돌라를 탑승키로 한다. 곤돌라는 탑승장은 여러곳 ..
바포레포(수상버스)를 타고 베니스 대운하를 거쳐 대운하 주변의 4개의 다리를 지나 30여분후 산 마르코 광장에 도착했다. 특이한 것은 관광객을 거절한다는 프랭카드가 몇곳에 붙어 있다는 것이다. 너무 많은 여행자들로 지역 주민들의 사생활에 불편이 많다는 것이다. 설마 했는데 산 마..
이탈리아 일주 자유여행은 밀라노로 입국하여 북부도시를 둘러보고, 중부지방으로 내려가는 여정이다. 밀라노에 서 베로나의 로미오와 쥴리엣의 러브 스토리 가슴에 담고, 거의 500km를 달려 늦은 오후에 베네치아에 도착했다 유럽 대부분 고속도로의 최고 속도는 시속 130㎞로 속도감 있..
이탈리아 북부 도시 베로나는 아직 많이 알려진 여행지가 아니다. 그래서 인지 많은 유적들이 잘 보존되어 있었고 고대 로마시대 부터 중세 13세기 까지 건축된 각종 건축물들이 세월을 견디며 보존되어 있다. 특히 줄리엣의 집은 설화가 소설로 다시 윌리암 세익스피어가《로미오와 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