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시샘하는 바람이 몹시 불던 날 고택의 봄맞이로 매화가 꽃을 피웠습니다. 정성 가득 ..
종학당의 봄 이른 아침, 자리에서 일어나 커피 한 잔에 꽂아 둔 책들을 뒤적이다 구름사이..
옥천 용암사 일출 새벽 용암사 일출을 보기 위해 오랜 친구와 함께 합니다. 1시간여 달려..
한참 만에 다시 찾은 구시포 잠시 차에서 내려 갯바람 내음을 한숨 들이킵니다. 마음이 마..
저녁 빛을 놓치기 아쉬웠습니다. 다리밑 방파제로 나가봅니다. 가끔 지나가는 차들, 노을빛..
어둠이 내려 앉습니다. 컹컹 짖어대는 개짖는 소리가 크게만 느껴지는 조용한 동네의 아담한..
바다가 보고 싶어 떠난 길 (속동전망대/어사리노을공원/궁리포구) 바다가 보고 싶어 마음 ..
익산 "나바위 성당" 스치우듯 하루를 살고 있습니다. 아무렇지도 않은 듯 하루가 지나가고..
황간 "월류정" 아침 출사라고 하기엔 조금 늦은 시간 차를 몰아 도착한 곳, 황간 월류봉..
부여 "금사리성당" 부여 구룡면 금사리에 위치한 금사리성당을 찾습니다. 1906년 부여에..
부여 성흥산 "사랑나무" 해질무렵 부여에 있는 성흥산으로 향합니다.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
대청호 "바람의 언덕" 일 년중 하루의 간격이 어느 날보다도 큰 이른 새벽입니다. 주섬주..
금강가에서 공산성을 바라보다 금강신관공원으로 나가 본다. 강 건너 미르섬으로 들어가 아담..
연미산에 올라본다. 조금만 발품을 팔면 이리 시원스런 풍경과 만날 수 있다. 해질녘 햇살..
용암사 일출 용암사 일출을 보고파 주섬주섬 출발하여 새벽 용암사에 도착하니 5시반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