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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고 깔끔한 객체 clear 구현

2011.05.19 12:26

객체를 생성자가 호출된 초기상태로 돌려놓고 싶을때가 종종있게됩니다. 이것 때문에 별도의 Clear함수를 두어 생성자와 Destroy따위의 함수에서 호출하곤 하..

D3D이용 2D출력시 마법의 숫자 -0.5 에 대하여

2011.05.19 12:26| 2comment

시대도 시대이니만큼 CPU의 픽셀연산을 몽땅 버리고, 블렌딩/확대/축소/필터링/멀티텍스쳐링/컬러쉐이딩등 수많은 하드웨어 가속기의 능력을 사용해 보려고 마음을 ..

가변 프레임율이 지원되는 FrameSkip

2011.05.19 12:25| 3comment

요즘 게임은 더 좋은 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할때 더 좋은 장면을 보여주기위해 프레임율에 의존적이지 않게 루프를 작성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이전 프레임과..

게임루프와 일반메시지루프

2011.05.19 12:25

게임은 일반 윈도우 어플리케이션과는 달리 별다른 메세지가 없어도 자기할일을 묵묵히(?)수행해야 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덕분에 일반 어플리케이션과는 메세지 루..

버튼입력 이벤트처리

2011.05.19 12:24

게임은 이벤트처리방식으로 만들지 않는것이 일반적이라서 사용자의 입력을 직접 처리해 주어야 하죠. 특히나 버튼일 경우는 현재 키의 '눌림상태' 만으로 사용자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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