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엔 아주 아주 오래된 오븐이 있답니다. 신혼살림 시작할때부터 있었으니 거의 13년이나 된 오븐. 사시사철 수납장으로만 사용하다, 겨울철에만 분주했죠, 군고구마 만들어 먹느냐고 말이에요. 요즘은 가끔 맛난거 만들어 먹는 횟수를 늘리고 있는데 늘어나는 살들로 걱정이 되네요. 요번엔 씹..
한동안 참 즐거워하며 보았던 드라마가 있었습니다. 네에~, 맞습니다. 미남이시네요 입니다. 저희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으신 홍자매 작가님, 역시나 연기는 명품이야 장근석군, 너무나 귀여워 꽉 깨물어주고 싶은 박신혜양, 처음 연기치곤 너무나 잘해준 이홍기군과 정용화군.... 그리고 그들을 빛내..
주말... 아이들과 함께 쿠키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이제 제법 큰아이 티를 내는 신행이는 그 시간에 오락을 하느냐 분주하고, 아직 작은 녀석인 준행이는 신이 나서 쿠키 만들기를 같이 하였답니다. 만들기는 무지 쉬워요. 처음으로 만들어 본건데도 저도 성공적으로 맛나게 만들었으니 말이에요, 자..
휴일. 간단하게 고구마를 넣어 야채튀김을 해먹었답니다. 올해 고구마를 너무 많이 선물 받아서 쪄먹고 구워먹는것 말고 무얼해 먹을까 고민하다가 여동생이 먹고 싶다고 해서 만들었는데 친정부모님들이 더 맛나게 드셔서 기분 업되었답니다. 사실 야채 튀김 만들기는 넘 쉬워요. 그러나 안즉 요리..
집에서도 흑마늘을 만들 수 있다는 말에 혹하여~. 일을 저지르고 말았답니다. 사실 벼르고 벼르다가 이제서야 만들었답니다. 만들기는 간단한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흑마늘. 일딴 먹어보니 먹기에는 부담도 안가고, 역한 마늘의 냄새도 덜해서 합격점이네요. <집에서 흑마늘 만드는 방법> 준비..
잘하는건 없지만 아이들 간식은 과자 잘 안먹이기로 소문난 저.... 간만에 아이들과 카스테라를 이용해 떡을 만들어 보았답니다. 떡과 빵의 조화라고나할까요. 만들기도 간편하고, 물론 아이들도 좋아한답니다. 준비물도 간단해요, 찹쌀가루와 카스테라만 있으면 된답니다. 준비된 찹쌀가루는 익반..
요즘들어 손 소독제에 대해 문의가 많이와요. 아마도 신종플루로 인해서 개인 청결이 필수이기 때문인듯합니다. 사실 만들기는 간단해요, 그러나 생소한 재료들 때문인지 꼭 같이 한번만 만들자는 분들이 많네요. ㅎㅎ 손소독제는 사실 많이 사용하면 손이 거칠어지는 부분이 있어요. 그래서 만들면..
요번엔 아토피에 좋은 유노하나 비누를 만들었어요. 보습에 중점을 두다보니, 다른 비누보다 약간 무르긴해도 보습하나는 끝내주네요.ㅎㅎ 아토피나, 피부가 건성이여서 고생하시는 분이 사용하시면 좋은 유노하나 비누. 자아~ 함께 만들어 보자구요. 유노하나 비누 만들기 <집기및 도구> 핫플레..
난생 처음으로 초콜릿 만들기를 하였답니다. 그것도 10명의 아이들을 델구 말이죠. 만들기는 넘넘 쉽고 재미있었는데 나중에 청소하느냐고 좀 애를 먹긴 했었다는 전설.. ㅎㅎ 초콜릿 만들기. 사실 아이들이 천연비누 만들기보다 더 재미있다고 해서 저~ 사실 살짜지 삐치기도 하였죠. 초콜릿은 중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