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은 들음이다 글쓴이/봉민근 신앙은 들음이다.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 것이 복음의 핵심이다. 들음에서 믿음이 나고 들음에서 깨달아지고 들음에서 사람은 변한다. 주안에서는 모자람이 없다. 들음이 복 받는 길이요 들려 주시는 말씀이 인생의 안내자가 된다.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으..
말씀을 암송해야 할 이유 1) 말씀암송은 말씀이신 하나님을 내 안에 모셔들이는 영적 예배행위이다. “태초에 말씀이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고 요한복음1장1절은 증거합니다. 또한 바울은 로마서12장1절에서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
우리의 가치를 어디에 둘것인가? 글쓴이/봉민근 사람은 누구나 가치있는 일, 의미 있는 일, 열매있는 일을 하며 살고 싶어한다. 짐승과 사람이 다른 것은 가치를 추구하느냐 아니면 살기 위해서 본능대로 사느냐 일 것이다. 가치를 추구하는 사람이 가치있게 사는 사람이다. 그러나 그 가..
진리안에 거하는 인생이 되려면 글쓴이/봉민근 진리는 철학적으로 찾을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많은 학문과 지식에서도 진리는 존재 하지 않는다. 진리는 예수그리스도를 만난 사람만이 깨닫게 된다. 주님 자신이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말씀 하셨기 때문이다. 생각과 생각 속에서..
신앙의 승패 글쓴이/봉민근 태양을 바라보지 않고 등을 돌리면 태양이 보이지 않는다. 태양을 뒤로하면 자신의 그림자만 보인다. 하나님으로 부터 등을 돌리면 하나님이 보이지 않고 어두운 죄악의 그림자만 보인다. 하나님으로 부터 등돌리는 것은 마귀를 바라보는 것이다. 하나님이 보..
오늘 하루의 짐만 지라 누구도 하루의 짐 때문에 주저앉지는 않는다. 인간이 견딜 수 있는 무게의 수준을 넘어가는 것은 오늘의 짐에 내일의 짐이 더해졌을 때이다. 친구들이여, 스스로에게 그런 짐을 지우지 말라. 당신에게 너무 많은 짐이 지워졌다고 생각한다면, 적어도 이것만은 기억..
사랑하는 것도 훈련입니다 어떤 사람이 사랑을 받습니까?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으려고 바라기만 하는 사람은 사랑을 받을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사랑을 받습니다. 어떤 사람은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는데, 자신은 왜 그렇지 못합니까? 무엇인가 문제가 있다는 말입니다. 문제가 ..
누가 바리새인인가? 글쓴이/봉민근 사람들은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이 옳다고 인정 받고 싶어한다. 자신의 생각에 대해서 다른 사람들의 반론에 직면 하게 되면 자신의 말에 대한 정당성을 지나치게 강조한 나머지 다툼을 일으킬 때가 종종 있다. 자신의 주장이 강한 사람이나 늘 남을 가..
우리의 일터가 선교지다 글쓴이/봉민근 우리의 직장은 하나님이 파송한 일터요 선교지다. 그러므로 자신의 일터에서 하는 일이 곧 하나님의 일이다. 직업은 하나님이 주신 직분이며 자신이 하는 일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영광 받으실 수도 있고 그와 반대 일 수도 있다. 교회에서 하는 일 ..
내가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이유 글쓴이/봉민근 예수님이 하나님이심은 예수님은 단점이 없으셨다. 예수님은 실수가 없으셨다. 바다 위를 걸으시며 폭풍을 다스리시며 바람을 잠재우시고 마귀에게 명령하시는 분이시다. 태초부터 계셔서 세상을 창조하셨고 전능 하셔서 모든 지각위에 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