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네이버 포토 쉬자, 작정한 건 아니었는데 하루 이틀 지나다 보니 그 새 한 달이네요. 그 사이 성탄절이 지났고, 한..
사람들은 때로 자신이 생각해 온 것과는 다른 진정한 자신을 발견하고는 당황하곤 합니다. 생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진단을 받..
"담배와 술, 스마트폰은 정말로 끊을 수가 없어요. 전 이 세가지가 세상에서 제일 좋거든요. 아, 담배 피고 싶다. 요 앞에..
"그 사람들은 서로 상대방 탓을 하지. 남편은 아내가 나쁘다 하고 아내는 남편이 잘못됐다 하고." 그렇게 남의 부부를 걱정하..
초등학교 5학년인 은지는 오늘도 공부가 끝나자마자 엄마에게 전화를 건다. "엄마, 끝났어." 때로는 도착하자마자 전화를 걸 ..
그런 곳에서 만나는 여느 아이들 같지가 않았다. 눈빛이 살아 있었고 진중했으며 꿈이 매우 구체적이었다. 참 특이 한 아이구나..
"엄마, 퍼프를 이렇게 쓰면 피부에 안 좋아요. 화장품 낭비도 심하구요." 딸아이 손에 깨끗하게 세척한 파운데이션 퍼프 두 ..
집을 한 채 샀다고 했다. 뜨악하다. 남편이 죽음을 목전에 두고 있는데 왜 난데없이 집을 산 걸까? 더 크고 좋은 집으 로 ..
왜 나를 떼놓고 가려 하냐고 물었다. 난데없다. 무슨 말인가? 거 참 이상도 하네. 그런데 시장에 가는 내내 등허리가 따갑다..
큰아이에게서 전화가 왔다. “○○이가 몸이 좀 아파요.” 크게 걱정 안해도 되는 일인줄 알았다. 태어나서 아직까지 단 하루도..
저 나무는 어떻게 생명을 유지할 수 있었을까? 저 나무들의 뿌리는 몇 미터나 될까. 한 줌 흙에 뿌리를 내리고 거센 바람과 ..
여든 둘이나 드신 시아버지에게 청소를 시킨다고 했다. 손수 빗자루질을 하고 걸레를 빨아 방을 닦고. 이젠 이력이 붙어 시아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