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5월 단독으로 올랐던 한라산이다. 7년 만에 눈 덮힌 한라산을 다시 올랐다. 3대를 덕을 쌓아야 본다는 백록담의 맑은 풍경을 기대하며 숙소를 나섰다. 전날 먹은 음식과 술 때문에 컨디션이 최악이다. ㅠㅠ 해장국집에서 아침을 먹는데 반도 목구멍으로 넘어가지 않는다. 뱃속은 전..
한북정맥 6번째 구간이다. 날을 점점 추워지고 마음은 바빠진다. 한북정맥 구간 중 고도가 높은 곳은 이번과 도봉산 구간만 남았다. 이번 구간은 산행 첫 부분과 끝 부분에 고도차를 극복해야 하는 관계로 체력 안배를 잘 해야 한다. 늦잠을 자는 바람에 예정보다 20분 늦게 출발했지만 교..
한북정맥 5번째 구간이다. 내 생일인데 산행을 계획해서 미안하다는 유리공주의 위로가 고맙다. ^.^ 매일 매일이 생일이라 생각하므로 크게 의미를 부여하지 않는 생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 사람들이 관심과 인사를 보내 주니 고맙고 반갑다. 보답해야 할 대상은 넘치는데 가진게..
한북정맥 4번째 구간이다. 일기예보에 비가 조금 온다고 되어 있어 망설이다 출발했다. 예보는 60% 확률에 강수량은 최대 4mm라고 했다. 풍경이있는캠핑장으로 오르는 도로는 폭우로 망가져서 응급복구를 해 놓은 상태였다. 상부에 골프장 건설공사로 인해 산이 엉망이다. 비는 오지 않고 ..
사는 것이 아니라 살아지는 것이라는 말에 공감이 가는 요즘이다. 카페 회원들과 속초 여행을 계획했으나 여러가지 문제로 포기하고, 아내 친구들과 가기로 궤도를 수정했는데 막판에 한 친구의 일정 때문에 없었던 일이 되었다. 결국 잡아 놓은 숙소를 놀릴 필요는 없을 것 같아 아내와 ..
참기름 집을 하시는 장모님께서 얼마 전 무리를 하셔서 허리가 불편하셨답니다. 다행히 많이 좋아졌는데 몸이 허하신 것 같아서 보약을 드시고 싶다고 연락이 왔네요. 양의학 보다는 한의학을 더 신뢰하시는 장모님이십니다. 그러나 몇 차례 한의원 치료 후 만족을 못하신 탓에 한약은 ..
한북정맥 2번째 구간이다. 보통 사람들은 수피령에서 광덕고개까지 한번에 주파하는데 우리는 오랜만에 하는 산행이라 2구간으로 나누었다. 이번 구간은 10km가 조금 넘는 거리라서 산책하는 기분으로 준비하고 다녀왔다. 날씨도 좋고 기온도 산행하기 적당해서 가져간 물과 음식을 반도 ..
백두대간을 끝내고 도봉산 쉼터만 다녀오다가 오랜만에 한북정맥을 시작했다. 긴 여정이 될 것 같아 망설이다 보니 첫발이 늦었다. 막상 다녀오고 나니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이 든다. 시작하기 전에 다양한 자료를 찾아보고 몸도 만들고 단단히 준비하다 보니 시간이 꽤 걸린다. 덕분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