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이와 태교여행 2017년 7월 24일 ~ 2017년 7월 30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우리 마음대로 자유여행 물놀이는 언제나 옳다! 우리 부부가 결혼 전 연애를 5년 하긴 했지만 아직은 엄연히 결혼한지 9개월 밖에 안 된 신혼부부! 뱃속에 귀한 도담이가 생겨서 더 마음이 풍성해졌다. 신혼부부답게 ..
임신 6개월차부터 조산기가 있으니 돌아다니지 말라는 진단을 받았다. 혹시 나나 우리 도담이한테 문제거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둘 다 너무너무 건강하다고 했다. 다만 아기가 너무 아래에 있어서 그러는 거라고. 내가 느끼기에도 도담이의 폭풍 태동과 초음파로 보이는 ..
도담이와 태교여행 2017년 7월 24일 ~ 2017년 7월 30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우리 마음대로 자유여행 아직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도담이와 함께하는 첫 여행, 그간 남편도 나도 바쁜 생활을 해서 진짜 먹고 놀기만 하는 힐링과 휴식이 필요한 타이밍이었다. 남편이 칠리크랩 먹고 싶다고 싱가..
도담이와 태교여행 2017년 7월 24일 ~ 2017년 7월 30일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우리 마음대로 자유여행 닉네임이 달콤소박여행홀릭(달소여)일 정도로 여행을 좋아하는 나와 남편, 둘 다 휴가 기간에 긴 여행을 떠나곤 했는데 이번에는 임신중이라 무리하지 않기 위해 가까운 싱가포르에 다녀왔..
사랑하는 도담이에게 (도담이 태어나기 백일전) 엄마랑 아빠는 도담이한테 많은 돈을 들여서 예쁜 옷을 잔뜩 사줄 수 없어. 그게 필요하다고도 생각하지 않아. 엄마랑 아빠는 도담이한테 좋은 유모차, 좋은 장난감도 사줄 수 없어. 필요할 때 사주고 주위에서 물려받을거야. 엄마랑 아빠..
살아야 한다는 근사한 이유 여림 종일. 살아야 한다는 근사한 이유를 생각해 봤습니다. 근데 손뼉을 칠 만한 이유는 좀체 떠오르지 않았어요. 소포를 부치고, 빈 마음 한 줄 같이 동봉하고 돌아서 뜻모르게 뚝, 떨구어지던 누운물. 저녁 무렵, 지는 해를 붙잡고 가슴 허허다가 끊어버린 손목. 여러 갈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