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하늘이 어둡더니 후두둑 빗방울이 떨어진다 밭에 심은 농작물을 둘러보던 나는 비를 피해 비닐 하우스로 들어 가려는 순간 하우스 옆 자귀나무 꽃들 사이로 시커먼 무언가가 어른 거린다 순간 새가 날아 다니나? 하며 보는 순간 엄청 큰 검은 나비였다 얼른 뛰어가 카매라를 챙겨 ..
성북동에는 유명한 길상사(吉詳寺).가 있다 그렇지만 진천의 길상사는 삼국통일의 위업을 달성한 김유신(595~673) 장군의 위패와 영정을 모신 사당이 있다 문화재 소개 길상사 (吉祥祠) 삼국통일의 위업을 달성한 김유신(595~673) 장군의 위패와 영정을 모신 사당이다. 신라 때부터 사당을 지..
Program 1> 천연염색 OPEN CLASS 수업목표 : 천연염색의 바른 이해를 위하여 실용적인 염재와 피염물을 중심으로 염색하고, 염색물을 선물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포장까지 완성하는 OPEN CLASS. 수업방법 : 개설된 주제 중 관심있는 강좌를 자유롭게 신청하여 듣는 워크숍 형식 강 사 : 전통염..
뜬금없이 웬 때아닌 <수염가래꽃>인가 하시겠죠... <수염가래꽃>을 보시면 꽃 뒤쪽에 새 머리같이 생긴 부분이 서로 다른 2가지가 있습니다. 도대체 왜 모습이 서로 다른지.. 암꽃과 수꽃이 따로 있는 것인가.. 새 머리같은 것 끝에 달려있는 혀처럼 생긴 것은 무었인가???.. 하는 등 오래전부터 ..
타이탄아룸(백합과) 이라는 이 꽃은 성장을 마쳤을 때 그 높이가 250cm 이상 자란다. 이 꽃은 '시체화'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그 이유는 꽃에서 마치 시체가 썩을 때 나는 듯한 지독한 악취가 풍기기 때문이다. 웬만한 사람의 키 높이 보다도 큰 이 꽃은 인도네시아의 수마트라 섬 중부에서 자생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