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없이 마음이 통하고, 그래서 말없이 서로의 일을 챙겨서 도와주고, 그래서 늘 서로 고맙게 생각하고 그런 사이였으면 좋겠습니다. 방풍림처럼 바람을 막아주지만, 바람을 막아주고는 그 자리에 늘 그대로 서 있는 나무처럼 그대와 나도 그렇게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이 맑아서 산 그림..
오늘의 메뉴는 `삶을 맛있게 요리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크고 깨끗한 마음이라는 냄비를 준비한 후 냄비를 열정이라는 불에 달군다. 충분히 달구어 지면, 자신감을 교만이라는 눈금이 안보일 만큼 붓는다. 자신감이 잘 채워지고 나면 성실함과 노력이라는 양념을 충분히 넣어준다. 우정..
이십여년만에 와 본 구례 화엄사입니다 ㅋㅎㅎ 보통 매화꽃 경내입니다 오른쪽에 홍매화가 있고 절 뒷쪽, 산에 동백이 많이 자라더군요 홍매화, 흑매화라 따로 불리는 이유는 모르겠네요 산수유꽃 떨어진 매화꽃잎 원추리 나물 해 먹어도 좋을텐데.ㅇㅎㅎ 내년엔 7,000원 입장료 낼거임 ..
명품을 부러워하는 인생이 되지 말고 내 삶이 명품이 되게 하라. 명품과 같은 인생은 세상 사람들과 다르게 산다. 더 나은 삶을 산다. 특별한 삶을 산다. 내 이름 석 자가 최고의 브랜드, 명품이 되는 인생이 되라. 인생 자체가 귀하고 값어치 있는 명품과 같은 삶을 살아야 한다. 당당하고,..
버리고 비우는 일은 결코 소극적인 삶이 아니라 지혜로운 삶의 선택이다. 버리고 비우지 않고는 새것이 들어설 수 없다. 그러므로 차지하고 채우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침체되고 묵은 과거의 늪에 갇히는 것이나 다름이 없고, 차지하고 채웠다가도 한 생각 돌이켜 미련 없이 선뜻 버리고 ..
세상을 바꾸는 방법 Things do not change , We change 변하는 것은 다른 것이 아니라 우리 자신이다. 헨리 데이비드 소로 Henry David thoreau 여러 가지 면에서 세상은 좋든 싫든 늘 있던 그대로가 세상은 변하지 않는다. 변하는 것은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시각이며 우리가 선택한 세상을 살아가는 ..
<있는 그대로의 사랑> 있는 그대로의 사랑을 원합니다. 곁에서 끊임없이 사랑을 갈구하는 아이 같은 사랑이 아니라 그저 바라보며 밀어주는 그대로의 사랑을 원합니다. 나무와 나무처럼 적당한 거리에서 서로의 그늘이 되어 주고 외로울 땐 친구도 되어 주는 믿음직한 사랑을 원합니..
의료사고에 대해 아시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제 사연 하나 올려봅니다. 사진도 첨부합니다. 징그러울 수 있으니 후딱 넘겨서 보십시오. 작년 여름휴가를 틈틈이 시골 농사일로 사용하고 남은 여름휴가 1일을 부모님 건강검진을 받도록 해드리자며 부모님과 이모 ..
삶이란 참으로 복잡하고 아슬아슬합니다. 걱정이 없는 날이 없고 부족함을 느끼지 않는 날이 없으니까요 어느 것 하나 결정하거나 결심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내일을 알 수 없어 늘 흔들리기 때문이지요. 말로는 쉽게 행복하다 기쁘다고 하지만 누구에게나 힘든 일은 있기 마련입니다 ..
結者解之(결자해지 ; 맺을 결, 사람 자, 풀 해, 갈지) 일을 저지른 사람이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 님들은 본인들이 살아가시면서 발생되어지는 힘든 문제점, 불행 등의 원인이 무엇이며 해결은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전 결코 불행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많이 행복하지도 않는 저의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