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의 예산 심의 전에 업체 선정 및 대 시민 홍보 등으로 논란(본보 3월 30일자 단독보도 참조)이 일었던 ‘안양시 원어민 화상영어교육’ 예산 5억원이 전액 삭감됐다. 지난 1일 열린 보사환경위원회(이하 보사위, 위원장 이승경) 2015년 제1차 추가경정예산 심의에서 ‘화상 원어민영어..
2015년 1월 1일부터 다시 블로그를 열고 독자여러분과 소통을 시작합니다. 정말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2014년 청마를 보내고 희망찬 양의 해에 밝고, 희망이 있는 안양을 만들기 위한 독자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언제든 독자여러분의 제보에 달려가는 최 기자가 되겠습니다. 새해 복 ..
정부는 그간 통상 및 안전 등 각 부처의 전략적인 업무분야에 대한 특성이 고려되지 않고 일률적인 순환 보직 관행으로 인해 공무원들의 전문성 저하 등 행정 비효율을 초래하고 있다고 판단 장기재직을 통한 전문가를 양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30일 안전행정부(이하 안행부, 장관 ..
전임 시장 대 현 시장의 대결로 초미의 관심을 끌었던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양시장 선거에서 새누리당 이필운 전 안양시장이 초박빙의 접전 끝에 새정치민주연합 최대호 현 안양시장을 근소한 차이인 943표 차로 누르고 안양시장 재입성에 성공했다. 개표 초반부터 숨 막히는 접전이..
‘진짜시장’을 표방하며 제7대 안양시장 선거에 출사표를 던진 새누리당 이필운 후보가 6월 2일 안양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심공약 4번째인 도시 재생과 경쟁력, 교통과 철도 등에 관한 세부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나는 이번 선거를 안양시민을..
새누리당 이필운 안양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위원장 김건상)은 5월 31일 안양시청 브리핑실에서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최대호 새정치민주연합(이하 새정치련) 안양시장 후보 측근의 비리를 보도하려는 기자를 (친 최 후보 측) 기자가 돈으로 매수하려했다고 주장하며, 최 후..
경기도 안양시 만안경찰서(서장 이왕민)는 27일 보이스피싱 등에 사용될 대포통장을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상습적으로 모집해 판매한 정(21, 남)모 씨를 전자금융거래법 위반 혐의로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피의자 정 모 씨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인터넷 사이트에 ‘대포통장..
오는 6월 4일 치러지는 지방선거에 거소투표 신고를 한 투표인 수가 12만163명으로 최종 집결됐다고 19일 안전행정부(이하 안행부, 장관 강병규)는 밝혔다. 안행부에 따르면 ‘이번 거소투표 신고는 지난 5월 13일부터 17일까지 받은 것으로 총 선거인 수 4천1백30만 명의 0.2%정도에 해당하는 1..
6.4지방선거 안양시장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출사표를 던진 이필운 전 안양시장이 13일 예비후보 선거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원칙’과 ‘소통’을 강조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지금의 안양시는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는 ‘진짜시장’이 필..
안양시 기초의원 마선거구에 새정치민주연합(이하 새정연)으로 예비후보 등록했던 장근자 예비후보가 당내 경선에 반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하고 나서 안양정가에 파장이 일고 있다. 장 예비후보는 12일 안양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는 당초 비산동 M모 현 시의원과 측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