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 소감 : 그들이 얻고 싶은 건 돈이 아니라 마술에 대한 대중의 관심 포 호스맨으로 활동하는 마술팀 멤버는 4인이다. 이들은 원래 각자 거리의 마술사였지만 전설의 ‘디 아이’의 지령에 따라 세상을 깜짝 놀랄 쇼를 기획한다. 그 기상천외한 마술쇼가 펼쳐지는 동안 사람들은 벌린 ..
한 줄 소감 : 황금가면을 지키기 위해 수백년을 갇혀 산 잉카족에게 선조들의 약탈과 관련 어떤 말을 해야 옳을까 스페인의 애니메이션 한 편이 올 추석 연휴 어린들의 환영을 받을 것 같다. 테드 황금도시 파이티티를 찾아서는 인디애나 존스의 만화버전이라고 해도 좋을 만큼 줄거리 전..
“무쏘 자동차의 엔진은 벤츠 엔진이다. 그럼 자동차는 무쏘인가 벤츠인가” “소주잔에 맥주를 부으면 그것은 소주잔인가 맥주잔인가” 영화 아빠는 여자를 좋아해에 나오는 대사입니다. 정답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보는 관점,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여러 가지 답이 나올 수 있을 겁니다. 아니 답..
맛집이 많기로 유명한 조양공원 서문인데 다들 잘 났다고(?) 광고하지만 여기는 별거 없는 메뉴로 승부를 거는 특이한 곳입니다. 이곳의 메뉴는 단촐합니다. 주먹만한 고기만두와 죽, 간단한 가정식 반찬정도입니다. 그래도 젊은이들의 입소문을 타고 많이들 찾아갑니다. 상호인 엄다엄낭은 우리아..
유림역 근처의 종루 사진 baidu 계명역, 북경 인근에서 가장 원형의 역의 모습을 갖추고 있는 곳 사진 baidu 팔달령 가는 경장철도상의 청하역 사진 양진석 중국의 역참과 그중의 하나 유림역 중국의 역참(驛站)제도는 군사상의 첩보나 황제의 명을 전달하기 위해 이동하는 관리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장..
올림픽경기장과 함께 본 베이징 명소 20곳 이양수·유광종·한우덕·김한별 기자 yaslee@joongang.co.kr | 제59호 | 20080427 입력 2008 베이징올림픽은 중국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는 국가적 이벤트다. 상하이·톈진·홍콩·선양·칭다오·친황다오에서 몇몇 종목의 경기가 열리지만 압권은 역시 베이징이다. ..
그저께 올린 전문 거리의 딩딩차(궤도 전차)가 드디어 선을 보였네요. 실제 운행은 5월에나 가능한데 전차의 모습은 최초로 공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북경 궤도 전차는 1958년 지하철을 만들기로 결정하면서부터 사라졌습니다. 50년 만에 다시 등장했는데 사진에 보이는 저길은 원래 버스들이 다니던 ..
어제는 kbs와 sbs에서 차마고도라는 다큐멘타리를 가지고 한판 붙었다. 원래 kbs는 가을에 6편으로 방송할 예정이었는데 sbs에서 어제 편성을 잡아놓자 긴급히 방송한 것이다. 거기에 호평속에 방송중인 mbc의 황하까지 포함하면 어제 오후는 눈이 아플정도로 중국관련 방송을 시청한 셈이다. 차마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