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왕산은 청송군에 있는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소재지는 청송군 부동면인데.. 최근에 주왕산면으로 바뀌었습니다. 유명한 곳을 면으로 명칭을 고친 것은 아주 잘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소도 어떻게 보면 지도이고, 지도는 들으면 어느 곳인지 아는 것이 최고이니까요? 저의 고향은 ..
4월 첫번째 토요일에 김천미디어기자단 첫 모임이 있었습니다. 학생들에게 PD에 대한 것과 리포터와 작가에 대한 설명을 하여주고, 미디어기자단은 이 모든 것을 스스로 해결해야 한다고, 교육을 하고, 직지천의 벚꽃을 소개하는 영상으로 숙제를 주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1dLu..
봄이 오니 따뜻해서 좋습니다. 새로운 싹이 나고, 녹색의 잎이 생명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봄은 벚꽃이 최고 주인공입니다. 최근에 아주 많은 사람들이 찾는 조마면 감천뚝방길의 벚꽃입니다. 조마면 사무소 직원분들이 벚꽃길 걷기에 앞서 점검을 하고 이리저리 스토리를 만들었..
2003년 3월 22일 봄에 지역을 중심으로 하는 인터넷언론사를 개국하여 지난 15년간 하루도 쉬지 않고 부지런히 뛰었습니다. 지역의 뉴스가 무엇인지? 지역민이 주인공인 뉴스가 무엇인지? 시민 누구나가 기자의 역할도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 지 등 파격적인 기사형식으로 현장..
글빛마음 문학기행으로 회원이기도 한 김민아 작가의 초대로 공주풀꽃문학관에 다녀왔다. 공주풀꽃문학관은 일제강점기 법원의 관사를 개조하여 일제 강점기의 건물 형태라서 좀 풀꽃과는 어울리지 못하는 것 같았다. 공주시의 재정이 나빠서 그런지 몰라도 조금은 아닌 듯 하지만 들..
2019 (사)한국지역인터넷언론협회 정기총회가 성주군에서 개최를 유치하여 정기총회와 함께 회장 이취임식도 함께 가졌습니다. 이제 회장으로 마지막 임무를 수행하는 자리이다 보니 마음이 훨 편안하기도 하고, 회원사들을 만나도 이제 좀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주인터넷뉴..
존경하는 구독자 선생님께, 지난 2004년 3월 22일 창간한 김천인터넷뉴스가 어느덧 15살이 되었습니다. 지난 15년을 돌아보면, 김천인터넷뉴스의 역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앞서가기 위한 변화의 연속이었습니다. PC환경의 인터넷언론을 뒤로 하고, 스마트폰과 각종 SNS의 환경에 앞..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아름다운 사람들을 위해, 동화의 나라에서나 볼 수 있는 정겨운 이야기가 담긴 볼거리와 오감을 만족시켜 줄 ‘티 하우스 명륜’이 오픈했다. ‘티 하우스 명륜’은 70년이 넘은 황토벽의 고택에 들어서면 주인이 부지런히 쉴 새 없이 다듬고 가꾼 것임을 ..
[사설]김천다움을 찾아 김천을 그려야 한다 전국이 기업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다. 그렇다면 공장의 입장에서는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무엇보다 제품시장에의 접근, 원재료 공급원에의 접근, 풍부한 노동력, 운송수단, 풍토적 조건, 사회적 요인 등을 들 수 있다. 그리고 지역사회의 공장..
제32차 ‘꿈을 이루는 사람들 108사암 순례단’이 모두가 함께 행복해지기 위해서 세종시 소재의 3개 사암을 찾았다. 마하붓타사 진오 스님이 이끄는 80여명의 순례단이 첫 방문지로 세종특별자치시 장군면에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인 영평사(永平寺)를 찾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