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이스라엘 텔아비브에 있는 렌트카 회사로부터 이메일 한 통을 접수하였다. 내용은 내가 이스라엘 여행중에 렌트카를 빌려..
안도현 시인은 화암사를 "구름에 들키지 않으려고 구름속에 주춧돌을 놓은 잘 늙은 절"이라고 표현하였다. 지난 주에 전북 완주에..
지난 일요일 웃터골 산악회의 선배들과 함께 양평의 물소리길 4코스를 걸었다. 물소리길은 1~5코스까지 있는데 오늘 4코스를 ..
사막의 도시인 브엘셰바의 레오나르도 호텔에서 하루밤을 묵은 나는 아침 일찍 움직여서 공군박물관을 구경하고 다시 나의 애마가 ..
도시들은 색깔을 가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것은 북아프리카의 튀니지 북쪽에 있는 시디부사이드(Sidi Bou..
하이파는 이스라엘에서 예루살렘과 텔아비브에 이은 제3의 도시이며 이스라엘에서 가장 큰 항구도시이다. 텔아비브보다 오랜 역사를..
네게브 사막 한 가운데에 수많은 비행기가 야외 전시되고 있는 이스라엘 공군박물관(Israeli Air Force Museum)..
네게브 사막을 거쳐 도착한 곳은 브엘세바이다.이 도시는 구약성경 창세기편에도 언급되는 오래된 도시이다. 오늘날 인구 185,..
4월18일 그동안 묵었던 Mercure호텔을 체크아웃하고 멀지 않은 곳에 있는 렌트카 사무실을 찾았다. 한국에서 예약하고 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