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값없이 구원 얻는 나는 은혜로 직장생활을 하여 하나님께로 부터 감사한 마음으로 월급을 받으며, 십일조를 지킬 수 있는 은혜를 충만히 누리고 있다. 그 복이 이 세상에 구현된 곳이 직장인데, 이 직장에서 하루 8시간의 노동을 하는 일이 내게는 매우 어..
시편 35편 [개역개정] 대한성서공회 여호와여 나와 다투는 자와 다투시고 나와 싸우는 자와 싸우소서 방패와 손 방패를 잡으시고 일어나 나를 도우소서 창을 빼사 나를 쫓는 자의 길을 막으시고 또 내 영혼에게 나는 네 구원이라 이르소서 내 생명을 찾는 자들이 부끄러워 수치를 당하게 ..
대한민국 모든 이들에게 평등하게 주워지는 날씨가 오늘은 매우 매섭다. 태풍 같은 것은 아니지만, 정말 춥고 몸이 으슬으슬하게 하는 뭔가가 자꾸 내리는 기분 나쁜 날씨다. 이렇게 힘든 날씨만 되면, 우리 나라 사람들은 따뜻한 아랫목을 꿈꾼다. 집에 가서 이불 속에 들어가 온..
회사가 힘들어지고 있는데... 이상하게 이직하는 사람들이 없다. 꼬박꼬박 월급이 나오고 있고, 주식 시장에 상장되어 있고, 부채 비율 상당히 낮고, 호사가들이 안정적인 회사라고 얘기하고 있으니 아무 문제가 없는 것일까? 정말 그런 것일까? 나도 지금 회사를 나가고 싶지는 않다. 어..
몇일 전 간부회의 시간... 평소 부하를 끝까지 아끼기로 소문난 회장님이 안들던 마이크를 잡았다. 연설 내용은 간단했다. 너희들 열심히 일한다는 생각 안든다. 그러니 연말에 구조 조정 좀 해야 겠다. 모두 쫄았다. 이 엄동 설한에 .. 어디 가라는 거지? 그말이 얼마나 충격인지 모..
오늘 뉴스의 해드라이트는 아마 새 총리 후보에 관한 얘기와 보육비를 정부가 부담하는 내용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강부자" 내각이라 불리는 이명박 정부 내각의 이미지를 바꾸고, 청문회를 통해 돌아선 민심을 되돌릴 필요성이 있어 제안하는 정책일 것으로 생각된다. 새총리에 관해서는 이미 민..
(오늘 아침 출근했더니 이렇게 좋은 글을 선배님이 이멜로 돌리셨네요.) 직장인에게 꼭 해주고 싶은 9가지 이야기 첫번째, 조직을 이용하여 들지말라. 현 조직에서 몇 년간만 있으면서 무었을 준비하고 토직하겠다는 생각은 본인에겐 최상의 선택이 될 수 없다. 한 순간이라도 조직과 일심동체가 될 ..
나는 출퇴근할 때 자전거와 전철을 동시에 애용한다. 우선 도화역 근처에서 주안역까지 자전거로 출발하고, 주안역에서 전철로 갈아 타서 구일까지 간다. 구일역에서 우리 회사까지는 안양천으로 연결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자전거로 빠르게 갈 수 있다. 총 소요 시간은 약 한시간 정도 걸린다. 만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