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쓸쓸하다. 어느덧 가슴속을 차지하고 들어와 버린 사람을 바라보는 일, 그 사람의 시선이 어디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발견할 때, 그 사랑은 너무나 쓸쓸해서 견딜 수가 없다. 그 쓸쓸함을 잘 알면서도, 나는 누군가에게 강요하듯 말했다. 콩깍지를 벗겨 버리라고. 하나도 잘난 것 ..
요즘 정신건강을 위해 인터넷과 완벽히 담을 쌓고 지낸 글쓴이가 월요일 오후 실시간 1위를 오르고 있는 흥미로운 검색어를 접하게 되었다. 바로 Brown Eyed Girls(이하 브아걸)'한 여름밤의 꿈'이 었다. 개인적으로 아이돌 가운데 '브아걸'을 가장 좋아하기도 하지만 '한 여름밤의 꿈'이란 제..
보컬리스트가 노래하는 것은 언어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소리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소리를 내면 순간적으로 모든것이 변하게 되기도 한다. 사실 보컬지망생들이 가장 지향하는 부분이 바로 이러한 부분이 아닐까. 왜냐하면, 그것은 목소리를 취급하는 최고의 기교에 도전이 되기 때문..
클럽에 다니지 않는 사람들도 클럽음악의 매력에 푹 젖게 만들고, 라이브로 록을 들어 보지 않은 사람도 록의 야성적인 힘과 생기를 경험하게끔 만드는 것이 음악의 힘이 아 닐까. 그런데 이러한 음악적인 힘을 마음껏 이용(?)하는 재미있는 듀오가 있다. 바로 2012 ‘처진 달팽이(유재석&..
1988년 스물세 살에 노래를 시작한 이은미. 데뷔 후, 20여 년 동안 800회가 넘는 공연을 했고 러닝타임 2시간 30분짜리 공연을 하루에 두 번 하는 날에는 작은 산소통을 준비하고 리허설 을 포함해 10시간 이상 노래한다고 한다. 그녀의 노래 중 <기억속으로> <어떤 그리움> <애 인.....
버스커버스커의 음악은 빠른 비트와 어지러운 음이 뒤범벅된 현대 음악에서 잔잔하다기보다 다소 신나는 어쿠스틱 기타의 선율이 현대인들의 귀를 사로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거 다. 벚꽃 흩날리는 거리에서 눈을 감으면 들려올 그들의 어쿠스틱 선율은 '느림의 미학'이란 말이 무엇..
바람이 분다 서러운 마음에 텅 빈 풍경이 불어온다 // 머리를 자르고 돌아오는 길에 내내 글썽 이던 눈물을 쏟는다 //하늘이 젖는다 어두운 거리에 찬 빗방울이 떨어진다 //무리를 지으며 따 라오는 비는 내게서 먼 것 같아 // 이미 그친 것 같아 세상은 어제와 같고 시간은 흐르고 있고 //나..
독보적인 캐릭터와 JYP 특유의 음악적 센스로 걸그룹 전성기의 포문을 열었던 원더걸스는 ‘노바디’ Nobody를 통해 반짝거리는 의상과 클래식한 헤어스타일로 70~80년대 분위기를 완벽하게 재현했고, 이는 복고열풍을 불러일으켜 한국은 물론 미국 시장에 까지 진출하며 HOT 100 차 트에 진..
일요일 저녁, 지인과 식사하며 우연히 TV를 보게 되었다. 이날 ‘나는 가수다2’(이하 나가수)는 ‘6월 가수전’ 진출 가수를 가리는 A조 예선 무대였는데.. 글쓴이는 보다가 깜짝 놀란것이 아닌가. 다름아 닌 다섯 번째 경연에 오른 국카스텐이 이장희의 명곡 ‘한잔의 추억’으로 흥겹게 ..
윤종신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구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월간 윤종신>은 2010년 부터 시작 (이 당시에도 복고에 강한 애착을 보여왔다.)되었으며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이 앨범에는 유명 세션 과 보컬을 아우르는 수많은 조력자들이 함께 했다고 할 수 있다. 피아니스트 김광민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