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피석곡 교배 실생품인 '여명'이 제대로 된 꽃을 피웠습니다. 작년에 세력이 붙지않은 여명의 개체에서 핀 꽃은 여리고 녹색이 빨리 빠져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올해 제대로 세력이 붙은 개체에서 꽃이 피니 말할수 없이 아름답군요. 녹화, 백복륜, 홍일점화,,,, 그 아름다움에 비해 ..
석곡- 석곡 세류홍의 만개 풀세상 개발 품종인 석곡 세류홍이 만개했네요. 작년에 판매하고 남은 개체중에 유난히 포기가 좋아서 따로 관리했더니 기대를 저버리지않고 다복하게 피었습니다. 꽃잎에 붉은 선을 긋고 피어나 좋은 향까지 풍겨주는 고마운 세류홍^^ 포기좋게 기르니 꽃도 ..
'팥'하면 붉은색 팥을 가장 먼저 떠올리지만 우리 나라엔 참 다양한 팥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 중 잿빛을 띤 재팥(잿팥)을 소개해 봅니다. 이번에 수집한 재팥은 충북 진천에서 재배해 오던 재래종인데요. 10여년 전만 해도 어렵지않게 볼수 있었는데 지금은 거의 찾아보기 어려운 종자가 ..
[차풀] 차끓여 먹는 풀, 차풀- 자귀풀과 비교하기 자귀나무, 미모사와 비슷한 잎을 가진 '차풀'이 산과 들에서 노란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시기네요. 차풀은 이름 그대로 차를 끓여먹는 풀이예요~ 찻잎을 덖어 녹차를 만들듯이 차풀은 잎과 줄기를 덖어서 차로 이용하거나 잎과 줄기를 햇..
잎이 쭈글거리는 석곡 [부사환]과 [청천조]의 교배 실생품. 잎 전체가 스푼 모양이면서 성질이 까다로운 개체는 '초암'이라 작명을 했고 이 개체는 '초암'이 형제주이인데 잎의 끝부분만 국자처럼 생겼습니다. 초암에 비해 성장은 조금 좋은 편입니다. ^^ 재미난 석곡 이야기는 카페 풀세상..
덴파레는 향이 없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많지만 약하긴 해도 향이 있는 품종들도 있더군요. 덴파레 농장에서 세가지 품종 담아왔습니다.^^ 이쁜 녹화를 피우는데 꿀향이 난다고 해요. 해가 쨍하고 따끈한 날에 향이 난다고 하는데 요즘 우중충한 날이 계속되고 제 코가 비염으로 고생중이..
오래전부터 닭을 기르고 싶었습니다. 건강한 농업을 위해선 복합영농, 순환농업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절실했고,, 기존의 공장식 축산물로 가족의 건강을 책임질수 없다는 생각도 컸기 때문이지요. 특히 아이들이 커갈수록 좋은 달걀을 먹이고 싶다는 마음도 컸구요.. 간절함이 하..
야생화 농장을 정리하면서 버리지않고 모셔온 구절초입니다. 분홍색감이 유난히 좋은 개체라 알아서 모시는 거지요~^^ 추운곳에 있다가 난온실로 들어오니 금방 싱싱한 싹을 내밉니다. 국화과 식물은 충분히 겨울잠을 자고 내민 싹으로 삽목을 해야 탈없이 잘 자라고 이쁜 꽃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