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드 포테이토는 일종의 소울 푸드이다. 먹을 때도 당연히 느껴지는 것이지만 먹기 전에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그리움이..
요즘 새로운 일을 준비하느라 바쁜 와중이라 스트레스도 같이 받는 모양인지 자꾸만 매운 게 당긴다. 배는 고프지만 거..
독거싱글의 냉장고에는 때로 외로움에 지쳐 쓰러진 김치들이 존재한다. 한때 무척 사랑받았던 존재이지만 새김치를 좋아하..
서양인들에게는 아주 이상한 재료로 느껴진다는 미역.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대부분이 좋아하는 것이 미역국이다. 게다가 ..
주변에 감기 환자들이 드글드글하다. 나조차도 감기를 달고 사니 다른 누구를 탓하는 것은 아니고 걍 그렇단 얘기. 모..
으아~~~ 배고파 ~~~ 라는 상황에서 그나마 다행인 거, 밥이 있다는 사실. 밥만 있으면 어떻게 해서든 먹을 수 ..
1 년에 한 번씩 돌아오는 날들이 있지. 물론 한 번 지나간 날들이 다시 돌아오는 것은 아니니까 그 날은 그 날이 ..
송년이랍시고 신년이랍시고 기세 좋게 마셔댔다. 숙취는 별로 없는 편이지만 왠지 하나의 행사 같은 해장국먹기. 해장국..
춥기도 참 어지간히 춥다. 일반적인 식사를 한 것만으로도 체온을 올릴 수 있기는 하지만 입부터가 뜨끈한 것을 찾게 ..
Merry Christmas!!!! 애나 어른이나 다 즐거운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선물을 주건 선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