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넘을지 모르겠어요. 아시는 분들도 계실거구 이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제가 해보니 힘도 덜 들고 부스러기도 안 나오고 좋아서요, 한번 해 보세요. 요즘 김장철이죠. 김장을 맛있게 하려면 배추를 잘 절여야겠죠? 절임배추를 사서 하면 좋지만 좀 힐들어..
내 용 증 명 수신 : 세입자 주소 : 발신 : 집주인 주소 : 1. (당사자 관계를 서술) 인사생략하옵고, 본인은 어디 주소의 다가구주택의 임대인이며 귀하는 어디 주소의 다가구주택의 임차인입니다. 2. (사실관계) 본인과 귀하는 언제, 어디서, 어떤 내용의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사실..
며칠째 포스팅을 못하고 있으니... 정녕 못하는건지 안하는건지...?!?!?!?!?! 저도 제맘을 잘 모르겠습니다.-_-;; 하지만 몇년동안 배어 온 습관 아닌 습관 때문인지 며칠째 블로그에 새글을 올리지 않으니 금단 증상이 스멀스멀~~~ㅋ 하여 오늘은 뭐라도 올려야 할것 같아 지지난달 삼성생명..
지난주 지인들과의 모임으로, 친하게 지내는 여러 블친님들의 포스팅을 보고 꼭 한번 방문하려했던, 합정역의 파주가마솥 설렁탕을 다녀 왔습니다. 이집에서 제가 세번을 감동받게됩니다~ 먼저 한우수육이 쟁반만한 큼직한 접시에, 두툼하게 썰어져 수북히 담겨 나오는데 그 가격이 30,000..
가끔 황태반찬을 해 먹는데요. 황태요리는 주로 커다란 크기로 하기때문에 ~ 접시에 담은때나 먹을때 한입에 먹을 수 없는것이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먹기좋은 한입크기의 황태반찬을요~ㅎㅎ 완전 강추하고 싶은 황태조림강정을 만들었습니다. 아마도 황태조..
11월에는 김장을 맛있게 담그세요. 동치미에 배를 넣을 때는 껍질째 넣어야,,, -보통 동치미에 배를 넣을 때 껍질을 깍아서 넣는데 그럴 경우 동치미 국물이 탁해진답니다. -배는 껍질을 벗기지 말고 그대로 깨끗이 씻어서 이쑤시개로 콕콕~ 몇 군데 칼집만 내고 통째로 항아리 바닥에 아니..
색들임이 오색으로... 쌀강정에 들어가는 고명들 홍옥정과,유자건지다진것, 파인애플 말린것,대추,땅콩,파래 이외 여러가지 고명으로 맛을 더하시면 됩니다 익힌쌀 말려서 기름에 튀긴것 입니다 (한봉지에 5컵을 담아 만들기 쉽게 해 놓았습니다) **쌀강정 밑준비 1. 쌀을 깨끗이 씻어 5시..
우엉 깨소스무침 우엉요리 * 우엉으로 만드는 고소한무침 뿌리채소를 많이 먹을 수 있는 반찬입니다 재료 우엉 채 썬 것 120g, 식초 약간 깨소스: 통깨 2큰술, 식초 1큰술, 마요네즈 2큰술, 미소된장 1/2큰술, 설탕 2작은술, 연겨자 1/4작은술, 소금약간 만드는법 우엉은 껍질을 칼등으로 벗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