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 사람이 온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 그는 그의 과거와 현재와 그리고 그의 미래와 함께 오기때문이다. 한 사람의 일생이 오기때문이다. 부서지기 쉬운 그래서 부서지기도 했을 마음이 오는 것이다.- 그 갈피를 아마 바람은 더듬어 볼수 있을 마음, 내 마음이 그런 바람을 흉..
본 글과 사진은 한일관계사학회에서 각 학교에 배급한 책으로 독도가 역사적 사실과 다양한 근거에 의해 우리 한국의 땅임을 밝히고 많은 학생들에게 이러한 사실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책이다. 이에 보다 많은 사람과 학생들이 보고 독도가 우리 땅임을 알 수 있도록 블러그에 게재..
한국전쟁 중에 일본이 독도에 상륙하기 시작하자 1953년 4월 20일 울릉도 주민인 홍순칠이 일본인의 독도 침입으로부터 독도를 지키기 위하여 울릉도의 제대 군인을 중심으로 '독도의용수비대'를 조직하고 독도를 경비하기 시작하였다. 독도의용수비대는 동년 5월 28일 독도에 접근하던 일..
본 글과 사진은 독도연구보전협회와 독도학회에서 펴내 일선 학교에 배부된 '우리 땅 독도이야기'라는 소책자로 독도에 관한 다양한 지도와 고문서 등을 통해 독도가 역사적으로나 국제법상으로 명백하게 우리의 고유 영토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만든 책으로 보다 많은 이들이 독도가 ..
1900년 10월 25일 의정부의 의결을 거쳐 반포된 울릉도 지방관제 실시 법령으로, 울릉도에 군수를 파견하며, 그 관할 구역을 울릉전도와 죽도, 석도(독도)로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칙령 제41호 표지 칙령 제41호 칙령 제41호 울릉도 도동 약수공원내에 있는 [독도박물관]의 전시물은 독도박물..
울릉도 도동의 약수공원에는 독도박물관이 있습니다 독도박물관은 울릉도와 독도에 관한 자료를 30년 동안 수집하신 고 이종학 초대관장님이 관련 자료를 국가에 기증하고 울릉도에서 부지를 제공하고 삼성문화재단에서 건물을 짓기 시작하여 1997년 8월에 완공을 보았습니다. 이곳 독도..
1857년 러시아 해군이 작성한 지도를 1876년 일본 해군수로부에서 작전용으로 재발행한 지도이다. 한반도 동부해안의 포구와 해안선, 그리고 울릉도와 독도가 부속도서로 상세히 그려져 있다. 조선동해안도 울릉도 독도 부분 조선동해안도 울릉도 도동 약수공원내에 있는 [독도박물관]의 ..
1883년 일본 해군 수로국에서 일본 최초로 환영수로지를 발행하기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도 계속 되고 있다. 최초의 수로지인 환영수로지에서는 독도를 '리앙고루도암(岩)'이라 하여 울릉도와 같은 항목에 넣어 울릉도의 속도(屬島)로 보고, '리앙고루도암'의 유래, 섬의 위치와 크기, 섬 사..
...
사람이 온다는 건 실은 어마어마한 일이다 그는 그의 과거와 현재와 그리고 그의 미래와 함께 오기때문이다 ...
다녀간 블로거를 삭제하시겠습니까?
블랙리스트에 함께 등록하기
등록시 다녀간 블로거에 남지 않으며, 일부 블로그 활동이 제한됩니다.
블로그
•새해 福 많이 ..
박 관 영 02-03
•새해에도 좋..
畵庭 02-03
•감사합니다 ..
박 관 영 01-07
•청산님! 보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