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陶淵明), 귀거래사(歸去來辭)♥ 중국 동진(東晋) ·송(宋)의 시인인 도연명(陶淵明)이 405년(진나라 의회1) 그가 평택(平澤) 현령(縣令)을 하고 있을 때였다. 몇 번이나 관직에 드나들다가 41살에 겨우 현령 자리를 얻은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였다. 마침 군에서 파견한 감독관이 도..
■ 박경리의 老年觀 ■ 점점 나이가 들수록 와닿는 평범함이 얼마나 행복이라는것이... 오늘 하루도 감사하며... 작가 박경리의 노년의 일상에서 배우는 글입니다. -일상의 기적- 덜컥 탈이 났다. 유쾌하게 저녁식사를 마치고 귀가했는데 갑자기 허리가 뻐근했다. 자고 일어나면 낫겠거니 ..
경애하는 58산우회 벗님! 안녕하십니까? 어느새 1월도 마지막 주일로 접어듭니다. 다음 주일에는 설 연휴가 시작되는군요. 즐겁고 행복한 설연휴 맞으시기 바랍니다. 1월 28일에는 12:30 서면 롯데 지하 분수대에서 만나서 삼오정으로 가겠습니다. 오늘도 멋진 하루 되십시오. 자헌 배상
박완서의 老年觀 일상의 기적 (박완서) 덜컥 탈이 났다. 유쾌하게 저녁식사를 마치고 귀가했는데 갑자기 허리가 뻐근했다. 자고 일어나면 낫겠거니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웬걸, 아침에는 침대에서 일어나기 조차 힘들었다. 그러자 하룻밤 사이에 사소한 일들이 굉장한 일로 바뀌어 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