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주4,3사건 62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화해와 상생을 이야기하기까지 너무나 많은 아픔이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은 가파도로 캠핑갑니다. 뜻 깊은 4월의 첫 주말 되시기 바랍니다.^^ 제주4,3사건 영령들의 평안한 안식을 기원합니다. 아울러 백령도 앞바다에서 실종된 병사들의 무사귀환을 염원..
아래는 초보회원들께서 보시면 도움이 될만한 캠핑관련 자료를 모아 봤습니다... [기초용어...] 368 참조 라운지? 발코니? (스티브짱 08.08.20) http://cafe416.daum.net/_c21_/bbs_nsread?grpid=u37L&mgrpid=&fldid=6Iuz&contentval=0005wzzzzzzzzzzzzzzzzzzzzzzzzz&datanum=368&page=5&query=스티브짱&item=writer&jobcode=1&dat..
캠퍼들에 따라 타프를 설치하는 방법이 각양 각색이겠지만 제가 다년간 캠핑하면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라고 해서 남들보다 특별히 낫다고는 할 수 없지만 초보캠퍼들의 이해를 돕는다는 의미에서 메뉴얼화 해본 것입니다... 암쪼록 초보캠퍼들이 쉽게 이해하고 가족들과 ..
다음 카페 "캠핑하는 사람들(http://cafe.daum.net/campingpeople)"에서 공동구매한 거실텐트(라운지와 발코니)의 설치 및 해체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라운지는 2007년 공동구매한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이전의 제품과는 본체와 폴 및 웨빙에 표시된 색이 다릅니다. 1. 라운지의 설치 캠핑장의 지형을 관찰..
낮에 알뜨르비행장에서 우리 아들 두 녀석과 진기한 구경을 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주말에는 가족캠핑을 합니다. 오늘도 관음사야영장에서 캠핑을 마치고 다음 캠핑을 위해서 장소를 물색하던 중이었습니다. 반갑게 맞아주신 박태호님께 감사드립니다. 또한 호의를 베풀어 주신 제주무인항공클럽..
크리스마스 번캠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확인할 겸해서 미리 다녀왔습니다. 신제주에서 출발해서 1100도로에서 관음사길로 접어들어서 부터는 사진과 같은 모습입니다. 도로에는 이미 눈이 다 마른 상태입니다. 제설작업으로 깨끗합니다. 길 너머에는 천연 눈썰매장이 펼쳐져 있습니다. 카메라 ..
서곡에서 헤어지고 두달도 안 되었는데 오랜만에 만난 것처럼 반가웠습니다. 누구 못지않게 야영과 트레킹을 즐기고 음악을 좋아하는 달님을 서귀포에서 만나고 제주시로 이동하는 도중에 하늘에 나타난 신기한 빛의 형상(?)입니다. F8.0, 1/30초로 찍었습니다만 무었인지 모르는 우리들로서는 궁금할 ..
주말 캠핑을 마치고 일요일 저녁에 짐정리하는데 일기예보에서 지난 월요일인 16일 오후에 제주도 산간지방에 눈이 내린답니다. 11월 2일에 한라산에 첫눈이 내렸다는 소식에 야영장을 찾았다가 흩날리는 눈발에 만족 해야 했는데 이번에 기어코 스노우캠핑이 가능하겠다는 소망에 16일 밤 자정이 넘..
작은 아들과 서울 볼 일을 마치고 공항으로 가던 길을 돌려 칠번국도님 장례식장에 문상하고 갑니다. 바람많은 제주도에서 캠핑하는데 튼실한 다용도 스트링을 부탁드렸더니 흔쾌히 공구를 진행해 주신 계기로 일면식은 없었어도 마음속으로 정말 가깝게 느끼던 분이었는데 참으로 가슴이 아픕니..
지난 주말에는 금요일에 한라산 관음사야영장으로 출발했습니다. 밤 10가 넘어서 많이 늦은 시간에 도착했더니 불빛 하나없는 칠흙같은 밤이었습니다. 다음 날이 학교가는 토요일이어서 가족들은 모두 집에 있고 혼자 떠난 길이었죠. 텐트도 캠퍼들도 아무도 없는 곳에서 나홀로 캠핑을 했습니다. 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