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심애비 아는 분덜은 알겠지만, 필자는 일 때문에 미국에 장기출장 중이다. 그러던 와중에 더딴지 관련 공지가 떴다. 주제가 '인터뷰'라고…. 시바 맨땅에 헤딩하러 미국에 왔는데 누굴 어떻게 인터뷰를 할거며, 그게 독자덜에게 재밌어봤자 얼매나 재밌겠는가. 그래서 개그코드로 넘겨..
얀 마시스 <다윗과 바쎄바> 기독교의 성서에서 가장 중요한 주인공은 유일신 야훼와 예수 그리스도이다. 그러나 이 두꺼운 책에는 성스러운 신앙의 대상 외에도 다양한 인물이 등장한다. 특히 구약성서에는 예수 탄생 이전의 유대 역사와 율법, 민담과 격언 등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
가슴으로 그리는 사랑...!!! 누군가 말했던가요. 사랑을 하면 가슴이 아프고 그립고 보고싶다고 그 모든 것을 느껴야만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그대를 내 가슴 한켠에 담아두고 혼자서 매일 가슴앓이 하듯 그리움과 보고픔으로 하루하루가 가고 있습니다. 다시는 내게 이런 사랑이 오..
내가 듣고 싶은 말은... 내가 듣고 싶은 말은, 우아하고 분위기가 있다는 말이 아닙니다. 그냥 편안해 보인다는 말이 듣고 싶습니다. 그 사람도 편안하게 다가올 것 같아서... 내가 듣고 싶은 말은, 지나가다 들린 공중전화에서 전화를 하고 응~ 그냥 궁금해서라는 말, 공중전화에서 전화를 ..
♣ 당신은 그냥 좋은 사람입니다 ♣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돈이 많아서 좋다거나 노래를 잘해서 좋다거나 집안이 좋아서 좋다거나 그런 이유가 붙지 않는 그냥 좋은 사람이 가장 좋은 사람입니다. 이유가 붙어 좋아하는 사람은 그 사람에게서 그 이유가 없어지게 되는 ..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오늘은 슬피 울어도 내일은 기쁨이 찾아올지도 모른다. 오늘은 분노로 가득차나 내일은 소리내어 크게 웃을지도 모른다. 오늘이 인생의 마지막인 것처럼 허무해도 내일은 희망이 푸른 날개를 퍼덕이며 찾아올지도 모른다. 아무것도 아닌 것처럼 오늘은 내 주머니..
사랑은 나를 버리고 그대 안에 들어가 그대가 되는 것입니다 내 눈 그대 눈 속에서 염치없는 눈물의 노예가 되어도 보석처럼 아름다운 눈망울로 그대 여린 빛 걸러 주고 투과하여 튀는 햇살 속에서도 밝음으로 세상 볼 수 있는 빛으로 마주하겠습니다 내 귀 그대 귀 안에 혼탁한 세상 소..
마음을 다스리는 10훈. 1. 먼저 人間(인간)이 되라. 그냥 그러려니 하고 살자 인생길에 내 마음 꼭 맞는 사람이 어디 있으랴 난들 또한 다른사람 마음에 그리 꼭 맞으랴 그냥 그저 그러려니 하고 살자. 내 귀에 들리는 말들 어찌 다 좋은 말 뿐이랴 내 말도 더러는 남의 귀에 거슬리리니 그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