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순시기 동안 실천해야 할 자세" 사제 단상 사순시기를 맞이하여 우리는 사순시기 동안에 몇가지 자세에 대해 살펴보는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자세는 평상시에도 지키고 실천하면 좋지만 특별히 사순시기에 예수님의 수난과 부활을 묵상하면서 실천 한다면 우리의 ..
봄..... 봄 햇살인지 겨울의 끝을 알리려는 햇살인지, 땅위로 내리는 햇살은 보드랍고 다뜻하다. 우리 나라는 사계절이 있어서 좋다. 몹시추워 모든게 얼어붙어 꼼짝도 하기 싫고 지루하기만 했던 겨울이 지나면 생명이 움트는 봄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봄은 겨울 내내 찌들고 인색했던 ..
"일곱 가지 행복" 사제 단상! 첫째: happy look 부드러운 미소 웃는 얼굴을 간직 하십시오. 미소는 모두를 고무시키는 힘이 있습니다. 둘째: happy talk 칭찬하는 대화 매일 두번 이상 칭찬해 보십시오. 덕담이 좋은 관계를 만드는 밧줄이 됩니다. 셋째: happy call 명랑한 언어 명랑한 언어를 습관화..
동탄숲속 본당 대림 특강 마산교구장 배기현 주교, “믿음으로 산다는 것” 주제로 두 차례 강의 펼쳐 등록 2018-12-28 제1대리구 동탄숲속 본당(주임 김태규 방그라시오 신부)은 12월 20일과 21일 각각 오후 8시 성전에서 마산교구장 배기현(콘스탄틴) 주교의 대림 특강을 마련했다. 배 주교는..
올 한해의 마무리는 "감사하는 마음" 으로 *감사하는 마음은 깨끗한 마음입니다* 투명한 유리창처럼 마음을 갈고 닦는 선함과 순수함으로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보는 습관을 충실히 하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면 매일 매일 감사할 일들이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솟아 올라 맑은 물 한 동..
미바회 수원지부 선교 차량 전달 감사미사 5개 교구 중 수원교구 후원 차량 최다 등록 2018-11-08 티끌 모아 태산 해외 파견 선교사들에게 큰 선물 한국 미바회 수원지부(회장 김경숙·영성지도 한성기 마티아 신부)는 10월 23일, 제2대리구청 성당에서 교구장대리 문희종(요한세례자) 주교 주..
단내 성지 순례 2018.10.14.하안 성당은 본당의 날과 평신도 희년을 마치며 단내 성지로 600여 명의 신자가 성지 순례를 다녀 왔다. 하안성당의 실로암 소 공동체 (지체 장애자 )는 매년 따로 성지순례를 갔었는데 올해부터는 모든 신자들과 함께 성지순례를 가기로 했다. 성지 야외에서 600명..
기쁜 소식을 전하는 이들 수원교구 홍보 전산실 소속 명예기자단은 지난헤 명예기자단 빌단 10주년을 맞아 10주년 기념 기사집을 발행했다 현재 활동중인 영예기자 32명의 기사 사진과 그간 거처간 20여명의 보도 사진도 함께 실었다. 현재 활동중인 명예기자는 10~20건의 사진을 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