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2번째인 응봉산 개나리축제일을 맞아 영동달의 거센바람이 불어오는 한강변을 뚝섬유원에서 잔차를 타고 한강변을 달려 서울숲을 가로질러 용비교를 거쳐서 응봉산아래 자전거 거치대에 자전거를 묶어 놓고 개나리축제가 한창인 응봉산의 노란물결로 출렁이는 계단을 오른다. ..
△영동달을 맞아 거센 바람이 몰아치는 백운대에 많은 이들이 올라있다 세상에 아닌 것은 없다. 나도 옳고 너도 옳다. 다만 서로 다를 뿐이다. 내 맘에 들지 않지만 너의 생각도 나름의 근거와 색깔을 가졌다. 우린 각기 서로 다르다는 것을 부정하며 살았다. 우리는 하나만을 고집했으며 ..
△용마능선 하산길에서 바라본 중량구방면 140일 만의 산행이다. 작년 10월말 관악산 산행이후 여러사정으로 인해 산행을 잠시 잊고 살았다. 뭐 특별한 일이 있었던 것도 아닌데 사무실을 이전하고 연말에는 각종 모임의 연속, 그리고 눈이 전혀 내리지 않은 지난 겨울은 산행이 매력적이..
전편, 케이블카능선에 이어서 자운암능선으로 하산... 전편에 이어서 바로 올린다는 것이 그만 잊어버리고 있다가 이제서야~^^ 케이블카능선의 정상에 있는 헬기장-2에서 하늘에 떠가는 뭉게구름을 넋놓고 한참동안 감상을 하다가 연주암으로 내려서는 계곡길로 미끄러져 간다. ▲너라도..
◈ 산행일시 : 2018년 11월 27일 (토) ◈ 산행코스 : 과천정부청사~돌탑~일명사지사거리~전망바위~횟불바위~새바위~두꺼비바위~헬기장2 요 며칠 동안은 미세먼지로 인해 시야가 별로 좋지를 못했는데 거실에서 바라보이는 잠실너머로 남한산성이 맑게 보인다. 그래서 산행이나 하자고 마음..
◈산행코스 : 백무동~참샘~장터목~천왕봉~법계사~망바위~중산리 가을이 시작되면서 갑자기 지리가 보고 싶어졌다. 먼저 설악을 다녀오고 나서 지리를 가려고 했는데... 9월 6일(목) 동서울에서 24:00시에 출발하는 백무동행 시외버스를 예약하는데 달랑 1명만 예약이 되어있다. 아마도 내일..
▲한낮의 이글거리는 태양은 모든 것을 다 녹여버리려는 듯하다 ◈ 산행일시 : 2018년 7월 14일(토) ◈ 산행코스 : 팔당역~팔당유원지~견우봉~직녀봉(예빈산)~서쪽 지능선~팔당역 ▲우리집 거실에서 매일 아침 마주하는 일출...멀리 뒤로 보이는 산이 예빈산이고 우측 건물은 테크노마트빌딩..
◈산행코스 : 아차산~아차산보루~용마산~아치울삼거리~망우산~정각사 아차산 제5보루에서 내려와 안부를 거쳐 계단길을 오르면 망우산과 용마산으로 갈라지는 삼거리가 나온다. 일단 용마산을 거쳐서 삼거리까지 되돌아 온 다음 망우산으로 진행해야 한다. 한낮의 이글거리는 태양열에 ..
◈산행코스 : 광나루역~아차산 생태공원~아차산성~범굴사~아차산~고구려보루 절기상 망종이니 더워질 때도 되었지만 며칠 전 부터는 완전 한여름의 날씨이다. 한낮의 서울 기온이 30도를 오르내리는 폭염속에 산행을 한다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니지만 집에서 걸어서 가도 되는 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