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에는 예로부터 면요리를 잘하는지 칼국수집 그리고 유명한 짬뽕집이 다수 있습니다. 그중 진흥각, 동해원이 맛집으로 등극을 하고 있는데 그 집말고 진정으로 매운 짬뽕집을 발견했습니다. 24시간 영업을 하는 집인데도 서너시간 하는 집보다 제 입맛에는 더 나은 것 같습니..
보라카이 d*mall 중간 좌측편에 있는 그리스 식당 씨마입니다. 이곳은 그나마 그리스식이라 간이 덜세사 먹기 좋았습니다. 이집의 메인 메뉴인 양갈비요리인 파이타키아는 고열로 익힌 양갈비 5대와 구운감자인데 메인 요리답게 양갈비가 냄새도 없이 맛납니다 물론 감자도 맛나네..
보라카이섬 d*mall 해변을 바라보고 중간 좌측편에 있는 돼지 백립이 유명하다고 해서 가봤는데 유명한집 답게 대기가 무시무시하게 해서 첫날은 못가고 다음날 오후 두시쯤 지나가는데 빈자리가 있어 들어 가봤습니다. 제일 유명한 백립, 스테이크 그리고 스파게티를 시켰는데 백..
필리핀 보라카이섬에서의 먹거리는 몇가지 없고 대부분 간이 좀 센편이더군요. 보라카이 섬에서 이름이 난 섹션1(지도상 스테이션1) 마미타스 그릴(Mamita's grill)에 소 무릎뼈탕을 먹으러 갔습니다. 우리나라 갈비탕 비슷하다고 했는데 거의 유사한 맛이더군요. 가격은 이곳이 좀 비..
안양종합운동장 정문 맞은편 지난주 새로 생긴 통닭집입니다. 닭을 좋아하지만 밖에서 바라본 초벌로 튀긴 닭이 너무나 먹음직스러워 들어 가봤습니다. 가격도 착하고 새로 시작해서 그런지 몰라도 튀긴 닭의 모습이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운동장 정문 맞은편 골목 입..
지리산 둘레길을 가다보면 식사를 해야 하는데 각 구간 끝나는 곳이 보통 면소재지라 식당이 몇개는 있는데 함양과 산철쭉은 지리산 흙돼지가유명하고 실제 맛을 보니 맛도 나지만 매끼마다 도야지 고기를 먹을 수 없고, 삼겹살 경우는 기본 3인분 이상만 팝니 부담도 됩니다. 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