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 프랑스 "외모는 내면 가리는 껍데기일 뿐" 청각장애인 모델 겸 배우 부즐로, 한국 대학생과 만남 "외모가 아무리 아름다워도 마음이 불안하면 무슨 소용이 있어요? 우리는 모두 존재 자체로 평가받고 사랑받아야 합니다" 프랑스의 청각장애인 모델 겸 배우 소피 부즐로(22)씨는 17일 건국대에서 또..
학창시절 문고판으로 책가방에 넣어다니며 즐겨읽던 데미안. - 새가 알에서 나오려고 싸운다. 알은 곧 세계이다. 태어나려고 하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파괴해야만 한다. 그 새는 신을 향해 날아간다. 그 신의 이름은 아브락사스다. 아니 이 놈의 아브락사스가 도대체 뭐야? 요즘처럼 인터넷에서 검색..
폴리네시아 시드니 하와이 밴프, 캐나다 샌프란시스코 아그라, 인디아 파키스탄 아틀라스 보츠와나 리비아 브룬디 튀니지아 짐바브웨 예멘 예루살렘 두바이 페트라, 요르단 팔미라 몰다이브 라샤, 티벳 라오스 중국 태국 일본 발리 미얀마 피지 아리조나 치첸 이차, 멕시코 쿠바 푸에르토 리코 산타 ..
한고조(寒苦鳥)는 불경 속에 나오는 상상의 새다. 히말라야의 설산(雪山)에 산다고 해서 설산조(雪山鳥)라고도 부르는데 둥지를 틀지 않기 때문에 밤이면 사나운 눈바람을 그대로 맞으며 온몸이 얼어붙는 괴로움을 겪는다. 밤이면 '날이 밝으면 꼭 아늑한 둥지를 짓겠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밤이 가..
퍼온 글.... =========================================================================================================== "지금 당장 '삼성 불매 운동'을 제안합니다!" [삼성을 생각한다] 이젠 '삼성의 어둠'을 얘기해야 할 때 기사입력 2010-03-10 오전 10:27:15 삼성이 비판적 공론장에서 금칙어가 된 지 오래다. 진보 언론조차 삼성에 ..
친숙하고 서민적인 음식, 자장면. 표기는 분명 자장면이라고 해야 하지만 입학과 졸업을 축하하는 음식으로, 시무룩하거나 힘이 없는 자녀들에게 먹고 힘내라고 부모님이 사주신 귀한 음식은 분명 짜장면이었다. 지금이야 어디 귀한 대접을 받는 음식일까만 그래도 이삿짐을 부리고 나서 아쉬운 대..
푸른 풀밭이 펼쳐져 있는 섬의 화산 분화구에 집 한 채가 덩그러니 있다. 아주 낭만적인 포샵 작품일까. 아이슬랜드 남쪽의 엘리다예이(ELLIDAEY) 섬의 풍경이다. 사진 속 집은 가장 외롭고 가장 아름다운 집이라 불린다. 주인이 누구일까. 해외 인터넷 자료를 통해 추정해보면, 이 섬과 집의 주인이 아이..
세계적인 컨트리 음악 가수 샤니아 트웨인(Shania Twain, 44). 그녀를 생각하면 사람들은 어떤 것들이 떠오를까? 토론토대학의 연구 결과처럼 가장 황금비율의 얼굴을 가진 완벽한 외모? 컨트리 음악 사상 최다 판매기록을 가진 여자가수? 미국 폭스TV 인기프로 '아메리칸 아이돌'에 빅토리아 베컴, 에이브..
할리우드 최고의 포토제닉 스타는?…"1위 오드리 헵번" [스포츠서울닷컴 | 이현경 인턴기자] 스타는 언제 어디서든 사진 찍을 준비가 돼있어야 한다. 굴욕 사진 없이, 늘 최고의 사진발을 받는 것은 스타의 자질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최근 영국의 '오케이(OK)' 매거진이 '할리우드 역사상 가장 포토제..
1963년 오늘(1월 29일)은 미국 시인 로버트 리 프로스트가 세상을 떠난 날입니다. 프로스트는 미국 뉴잉글랜드 지역의 전원(田園)을 평화롭게 노래한 시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평생 우울한 삶을 살았습니다. 11살 때 아버지를 결핵으로, 26살 때 어머니를 암으로 여의고 여동생을 정신병원에 보내야만 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