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이나물 장아찌와 점심을. 밥 한 끼 챙겨 먹는 게 이렇게 어려운가 싶을 정도로 정신없이 바쁜 봄을 보내고 있던 차에 명이나물 장아찌를 냉큼 담아버렸어요. 지난주에 담아 요즘은 이게 효자 반찬이 되었네요. 반찬통에 담아 직장에서도 잘 먹고 있는데 여러분에게 소개하고 싶은 생각..
풀무원에서 출시된 육개장 칼국수 자연의 맛,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생라면 라면보다 칼국수를 더 선호하는데 기대 반 호기심 반 두둥~~~ 4개 묶여 도착한 라면의 포장은 붉은색인 줄 알았는데 붉은기가 있는 벽돌색이라고 할까요? 칼칼한 맛, 조금은 자극적인, 혹은 먹음직스러운 느낌..
안녕하세요! 갑자기 넘나~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그.래.서 이 날씨에 딱 어울리는 맛있는 체험단 이벤트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바람에 말린 쫄깃한 면발과 얼큰한 육개장 국물의 조화로 이 겨울을 대비해 보세요~ 풀무원 육개장 칼국수 체험단 이벤트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베스..
서울 거리 예술 축제 서울거리 예술축제 즐기기 서울 곳곳에서 다양한 축제를 즐겨보아요. 축제가 많은 요즘이지만 내가 즐기지 않으면 축제가 아니지요. 축제를 즐긴다는 것은 과연 어떤 것일까요. 외국의 거리 축제를 보면 1년을 기다려온 그 날을 즐기는 것처럼 동참하는 축제가 많아..
우메보시 만드는법 황매실로 담가 색과 맛이 뛰어난 우메보시 따라하기 올해도 어김없이 계절은 돌아오고 시간은 흐르고 다시 계절은 가고... 추운 겨울 매화꽃을 피우고 황금색으로 변한 매실을 수확하여 우메보시를 담근 지 30여 일 정도 되는군요. 청매실이 노랗게 익어가면서 은은한 ..
불면증에 좋은 상추 샌드위치 잠 못 이루는 그대를 위한 상추 샌드위치 제가 상추를 많이 먹으면 엄마는 늘 그러셨어요. 상추 많이 먹으면 잠 많이 온다. 공부하란 말씀이었죠..ㅎ 잠을 못 자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저 역시 불을 끄고 음악을 끄고 해도 멀뚱거리다 잠드는 일이 종종 ..
장아찌 맛있게 담그기 각종 장아찌, 염분을 낮추고 달지 않게 담근 장아찌 주부라면 장아찌 한두 번 담가보지 않은 분이 없을 정도로 쌀밥과 어울리는 음식이 장아찌에요. 김치찌개나 된장찌개를 드시는 분이라면 장아찌 또한 드시리라 생각해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장아찌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