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를 보내고 다시 맞이 하는 새해 한 해를 보내고 다시 맞은 새해 꿈꾸고 싶은 것은 마음대로 이루시고 모든 세상을 아름답게 열어 행복한 꿈만 가득 넘치게 하소서 온 세상 모두 사랑이게 하소서 새해의 첫번 다짐한 마음들이 순탄한 운명의 길이 되는 것을 기억하게 하시고 언제나 ..
파란 가을 하늘빛이 눈이 부십니다. 들녘의 곡식은 어느새 누런색을 띄어가며 수확의 계절이 시작됨을 알려주고 있네요. 산들산들 가을바람을 싣고 부여군 e- 비즈니스 행복열차가 정읍으로 달려간 까닭을 소개합니다~ 부여군 e- 비즈니스 행복열차는 부여군 사이버 농업인을 대상으로 2년 계획 하에 ..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의 첫날, 농촌진흥청 민승규 청장님께서 굿뜨래농업대 학생들에게 특강을 하기 위해 부여를 찾아 주셨습니다. 특강을 위해 달려오신 청장님을 뜨겁게 환영해 주시기 위해 군수님을 비롯 내빈님들도 참석해 주셨습니다. 청장님께서는 기적을 만드는 한 글자 "꿈" 이라는 제목으로 ..
블로그를 방문해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매화아줌이 바빠서 다음 블로거 포스팅은 자주 못 하게 되네요. 죄송합니다. 네이버에 오시면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놀러 오시와요. 그리고 이웃님들..!! 날마다 행복한 날 되세요....!! http://blog.naver.com/cms3020
굿두레의 6월은 빨알간 장미송이 이네요~ 1년동안 열심히 농사지은 매실을 수확합니다. 굿두레농원은 무농약 친환경 농원입니다. 안전한 먹거리를 만들어 내기 위해 그동안 뼈를 깎아내는 아픔을 이겨내고 친환경농업을 해오는 동안 많은 이웃님들께서 인정도 해주시고 많은 용기와 힘을 주심에 용..
어제 모자리 흙을 상자에 담았습니다. 해마다 이때쯤이면 산에는 고사리며 취나물 각종 야생화들이 곱게 피어나기 시작하지요. 산의 모습이 보고싶어~ 어릴적 소풍가기 전날 밤 뜬눈으로 밤을 새우던 어린 아이처럼 설레이는 마음으로 잠자리를 설친 후 이른 아침 매실밭 언덕 뒷산 4월의 밤산에 올..